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1년 11월 29일 새벽 경건회 [찬송: 그 이름 높도다, 설교: 역대하 2장, 열방을 위한 기도: 콜롬비아 COLOMBIA] 그 이름 기묘자 그 이름 모사 평강의 왕이요

반응형

그 이름 높도다 세상 누구보다

그 이름 예수 오 나의 주

그 이름 높도다 세상 누구보다

그 이름 예수 오 나의 주



그 이름 기묘자 그 이름 모사

평강의 왕이요 전능의 주

그 이름 높도다 세상 누구보다

그 이름 예수 오 나의 주




2:1 솔로몬 왕이 주의 이름을 모실 성전을 짓고, 또 자신을 위해 궁궐을 짓기로 마음을 굳혔다.
2:2 그래서 솔로몬은 짐을 나를 짐꾼 7만 명, 산에서 돌을 떠낼 채석꾼 8만 명, 그리고 작업을 감독할 감독관 3천 6백 명을 뽑았다.
2:3 그런 다음, 솔로몬은 두로 왕 후람에게 사람을 보내어 이렇게 전달하게 했다. “왕께서는 일찍이 나의 아버지 다윗이 궁궐을 지을 때 백향목을 보내주었습니다. 이제 나에게도 백향목을 보내주기를 바랍니다.
2:4 나는 지금 나의 하나님 주의 이름을 모실 성전을 지으려고 합니다. 우리 이스라엘 백성은 그 성전에 들어가 주께 향을 피워 드리고, 항상 거룩한 상을 차려 드리게 될 것입니다. 매일 아침과 저녁은 물론, 안식일과 매월 초하루, 그리고 우리 주 하나님께서 정해 놓으신 절기 때마다 그 성전에서 주께 번제물을 드릴 것입니다. 이런 일은 우리 이스라엘 백성들이 언제까지나 지켜야 할 규례입니다.
2:5 우리 주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다른 어떤 신들보다도 더 크신 분이시기 때문에, 내가 지을 성전도 더없이 큰 성전이 되어야 합니다.
2:6 사실, 하늘과 그 하늘의 하늘마저도 우리 주 하나님께는 오히려 좁을 텐데, 어느 누가 그분에게 맞는 성전을 지어드릴 수 있겠습니까? 하물며 내가 무엇이기에, 그분께 맞는 성전을 지어 드린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다만, 우리 주 하나님 앞에서 향이나 피워 올릴 장소를 마련하고자 할 따름입니다.
2:7 그러므로 부탁드리오니, 금과 은과 동과 철을 다룰 줄 알고, 또 진홍색과 청색과 자주색 천을 짤 줄 알고, 여러 가지 조각에도 능숙한 기술자를 한 사람 보내 주십시오. 유다와 예루살렘에는 나의 아버지 다윗께서 이미 길러 놓으신 기능공들이 많이 있으니, 왕께서 보내주신 그 기술자가 이 사람들을 데리고 일할 것입니다.
2:8 또 레바논 산중의 백향목과 전나무와 백단목도 보내 주십시오. 그곳에는 벌목을 잘 하는 사람들이 많은 줄로 압니다만, 나의 일꾼들도 그곳으로 보내어 그들을 도와 함께 일하도록 조처하겠습니다.
2:9 되도록 목재를 많이 준비해 주십시오. 내가 지금 짓고자 하는 성전은 그 규모가 매우 크고 웅장하기 때문입니다.
2:10 나무를 베는 왕의 벌목꾼들에게는 내가 먹을 양식을 충분히 제공하겠습니다. 그들을 위해 밀 2만 고르와 보리 2만 고르와 포도주 2만 밧과 기름 2만 밧을 모두 내가 대겠습니다.”
2:11 ○ 두로 왕 후람이 솔로몬에게 답신을 보내 왔다. “주께서 그대를 왕으로 세우셔서 다스리게 하신 것을 보니, 그분께서 자기 백성을 얼마나 사랑하고 계신지 잘 알 것 같습니다.”
2:12 이어서 후람은 이렇게 썼다. “천지를 지으신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다윗 왕에게 그대와 같이 유능하고 슬기로운 총명한 아들을 주셔서 이스라엘의 왕위를 잇게 하셨으니, 어찌 그분께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대가 그분께 성전을 지어 드리고, 또 자신의 궁궐도 짓기로 하셨다니, 참으로 슬기로운 결정입니다.
2:13 이제 나는 그대의 요청에 따라, 그 방면의 전문가인 ‘후람’이라는 유능한 기술자를 그대에게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4 그의 어머니는 이스라엘의 단 지파 사람이며, 아버지만 이곳 두로 사람입니다. 그는 금, 은, 청동, 철, 돌, 나무 등을 다루는 데 아주 능숙한 사람입니다. 또 진홍색, 청색, 자주색 천을 짤 줄도 알고, 모시나 가는 베도 능히 짤 수 있으며, 게다가 온갖 종류의 조각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그에게 어떤 일이든지 맡겨만 주시면, 그가 알아서 척척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자를 보내드리오니, 왕께서는 그로 하여금 그대의 기술자들과 그대 아버지 다윗 왕의 기능공들과 함께 일하게 하십시오.
2:15 그리고 왕께서 약속하신 밀과 보리와 포도주와 기름은 나의 일꾼들에게 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2:16 그러면 우리는 레바논 산중에서 나무를 베어, 필요한 만큼 충분히 그대에게 보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나무를 베어 뗏목으로 엮은 후에 바다에 띄워 욥바까지 내려 보내드릴 테니, 거기서부터는 왕께서 나무를 받아 예루살렘으로 옮겨가도록 하십시오.”
2:17 ○ 이전에 다윗 왕도 이방인들을 대상으로 인구조사를 실시한 적이 있었는데, 이제 솔로몬이 이스라엘에 사는 이방인들의 수를 다시금 조사해 보니, 그 수효는 모두 15만 3천 6백 명이었다.
2:18 솔로몬은 그들 가운데 7만 명은 짐꾼으로 삼고, 8만 명은 산에서 돌을 캐는 채석꾼으로 일하게 하고, 나머지 3천 명은 감독관으로 삼아 일꾼들의 일을 감독하게 했다.


11월 29일(월) 콜롬비아 COLOMBIA
12월에어린이센터가겨울방학을합니다. 학생들은집으로돌아가2월까지가족과함께보냅니다.그러나집으로돌아가는것은위험하기도합니다.어린이센터학생들의집은위험한지역에있어서학생들이돌아가면불법무장단체들에게모집되는등의위협을당할수있습니다.방학기간에어린이센터학생들을주님께서보호해주셔서가족과함께안식하며좋은시간을보낼수있도록기도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