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시편 55편 (개역개정/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다윗의 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현악에 맞춘 노래
[시]55:1하나님이여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할 때에 숨지 마소서
[시]55:2내게 굽히사 응답하소서 내가 근심으로 편하지 못하여 탄식하오니
[시]55:3이는 원수의 소리와 악인의 압제 때문이라 그들이 죄악을 내게 더하며 노하여 나를 핍박하나이다
[시]55:4내 마음이 내 속에서 심히 아파하며 사망의 위험이 내게 이르렀도다
[시]55:5두려움과 떨림이 내게 이르고 공포가 나를 덮었도다
[시]55:6나는 말하기를 만일 내게 비둘기 같이 날개가 있다면 날아가서 편히 쉬리로다
[시]55:7내가 멀리 날아가서 광야에 머무르리로다 (셀라)
[시]55:8내가 나의 피난처로 속히 가서 폭풍과 광풍을 피하리라 하였도다
[시]55:9내가 성내에서 강포와 분쟁을 보았사오니 주여 그들을 멸하소서 그들의 혀를 잘라 버리소서
[시]55:10그들이 주야로 성벽 위에 두루 다니니 성 중에는 죄악과 재난이 있으며
[시]55:11악독이 그 중에 있고 압박과 속임수가 그 거리를 떠나지 아니하도다
[시]55:12나를 책망하는 자는 원수가 아니라 원수일진대 내가 참았으리라 나를 대하여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나를 미워하는 자가 아니라 미워하는 자일진대 내가 그를 피하여 숨었으리라
[시]55:13그는 곧 너로다 나의 동료, 나의 친구요 나의 가까운 친우로다
[시]55:14우리가 같이 재미있게 의논하며 무리와 함께 하여 하나님의 집 안에서 다녔도다
[시]55:15사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임하여 산 채로 스올에 내려갈지어다 이는 악독이 그들의 거처에 있고 그들 가운데에 있음이로다
[시]55:16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으리니 여호와께서 나를 구원하시리로다
[시]55:17저녁과 아침과 정오에 내가 근심하여 탄식하리니 여호와께서 내 소리를 들으시리로다
[시]55:18나를 대적하는 자 많더니 나를 치는 전쟁에서 그가 내 생명을 구원하사 평안하게 하셨도다
[시]55:19옛부터 계시는 하나님이 들으시고 그들을 낮추시리이다 (셀라) 그들은 변하지 아니하며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함이니이다
[시]55:20그는 손을 들어 자기와 화목한 자를 치고 그의 언약을 배반하였도다
[시]55:21그의 입은 우유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그의 마음은 전쟁이요 그의 말은 기름보다 유하나 실상은 뽑힌 칼이로다
[시]55:22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시]55:23하나님이여 주께서 그들로 파멸의 웅덩이에 빠지게 하시리이다 피를 흘리게 하며 속이는 자들은 그들의 날의 반도 살지 못할 것이나 나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잘못된 친구에 관한 기도-다윗의 마스길. 현악에 맞춰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55:1오 하나님, 내 기도를 들어 주시고, 내 간절한 소원을 모른 체하지 마소서.
[시]55:2내 소리를 들으시고 대답해 주소서. 내 마음이 괴롭고 혼란스럽습니다.
[시]55:3그것은 원수들이 말하는 소리와 악한 자들의 눈초리 때문입니다. 그들은 나에게 고통을 줍니다. 화를 내면서 나에게 욕설을 퍼붓습니다.
[시]55:4내 마음이 몹시 괴롭습니다. 그것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나를 덮치기 때문입니다.
[시]55:5무척 두렵고 온몸이 떨립니다. 두려움이 나를 덮쳤습니다.
[시]55:6나는 중얼거렸습니다. "비둘기처럼 날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멀리 날아가서 쉴 수 있으련만.
[시]55:7멀리멀리 날아가 광야에 머문다면 얼마나 좋을까? (셀라)
[시]55:8바람과 폭풍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으로, 몸을 숨길 수 있는 곳으로 달아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시]55:9주여, 악한 자들을 갈팡질팡하게 하시고, 그들의 말을 혼란스럽게 하소서. 왜냐하면 제가 마을에 폭력과 싸움이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시]55:10밤낮 그들은 마을의 담을 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닙니다. 마을 안에는 학대와 악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55:11마을 곳곳에서 치고 때리고 부수는 일들이 허다합니다. 거리에는 위협과 거짓이 그치지 않습니다.
[시]55:12만일 나를 모욕하는 자가 원수였다면 아마 나는 견딜 수 있었을 것입니다. 원수가 내게 대들었다면 나는 그 사람으로부터 숨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시]55:13그러나 나와 같이 다니던 당신들이 그들이었습니다. 당신들은 나의 가장 친한 친구들이었습니다.
[시]55:14한때, 우리는 친하게 지내며 함께 하나님의 집에도 다니곤 했습니다.
[시]55:15내 원수들이 갑작스럽게 죽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들이 산 채로 무덤에 내려갔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죄와 함께 살기 때문입니다.
[시]55:16나는 하나님께 부르짖습니다. 그러면 여호와께서 나를 건져 주실 것입니다.
[시]55:17저녁에도, 아침에도, 대낮에도 나는 탄식하며 부르짖습니다. 그러면 여호와께서는 내 목소리를 들으실 것입니다.
[시]55:18비록 많은 사람들이 나를 대적하지만 나를 죽이려는 전쟁터에서 주는 내 생명을 값을 주고 사시어 안전하게 하십니다.
[시]55:19영원히 보좌에 앉아 계시는 하나님은 내 기도를 들으시고 그들에게 벌을 내리실 것입니다. (셀라) 그들은 태도를 바꾸지 않는 자들이며,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들입니다.
[시]55:20내 친구였던 사람도 그의 친구들을 칩니다. 그는 자기가 한 언약을 깨뜨립니다.
[시]55:21그의 말은 버터처럼 매끄러우나 그 마음속에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의 말은 기름보다 더 부드럽지만 칼집에서 뺀 칼과 같습니다.
[시]55:22여러분의 짐을 여호와께 맡기십시오. 그러면 그분이 여러분을 돌보실 것입니다. 그분은 절대로 의로운 사람을 넘어지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시]55:23하나님, 주는 악한 자들을 끌어 내시어 썩는 구덩이 속으로 집어 넣을 것입니다. 살인하는 자와 사기치는 자들은 자기 사는 날의 반밖에 살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주를 굳게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