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3년 10월 1일 주일 예배 / 우리의 어두운 눈이,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예수는 나의 영광,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 감사하는 성도여, 나의 마음을 [계20장 설교]

반응형

우리의 어두운 눈이
그를 미워했고
우리의 캄캄한 마음이
그를 몰랐으며
우리의 무지한 채찍질로
그를 내리쳤고
우리의 악독한 혀가
그를 정죄했으며
우리의 폭력의 손길이
그 몸 멍들게 때렸으며
살인자의 본받아
우리는 그를 찔렀소
우리는 그를 죽였지만 
우리는 그를 죽였지만
그는 살아나셨고 
우리의 악함을 벗기셨소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주님 앞에 모두 드립니다
모든 아픔 모든 기쁨
내 모든 눈물 받아주소서

*나의 생명을 드리니
주 영광 위하여 사용하옵소서
내가 사는 날 동안에 주를 찬양하며
기쁨의 제물 되리 나를 받아주소서

어제 일과 내일 일도
꿈과 희망 모두 드립니다
모든 소망 모든 계획
내 손과 마음 받아주소서


예수는 나의 영광 또 예수는 나의 소망
내 안에 계신 주 닮기 원하네
주님 닮기를 원하네
예수는 나의 전부 예수는 나의 보배
내 안에 오셔서 생명 되셨네
언제나 새 힘을 주시네

예수 나의 모든 능력 예수 나의 모든 기쁨
예수 나의 모든 소망 예수 예수
예수 나의 귀한 보배 예수 나의 귀한 생명
예수 내게 있는 전부 예수 예수 나의 주


1.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 온 땅에 충만한 존귀하신 하나님
생명과 빛으로 지혜와 권능으로 언제나 우리를 지키시는 하나님
성부와 성자와 성령 삼위의 하나님
우리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2. 사랑이 넘치는 자비하신 하나님 은혜가 풍성한 구원의 하나님
참회의 심령에 평안을 주시옵고 죄악과 허물을 용서하여 주소서
찬송과 영광과 생명 구원의 하나님
우리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3. 연약한 심령을 굳게 세워 주시고 우둔한 마음을 지혜롭게 하시고
주의 뜻 받들어 참되게 살아가며 주 말씀 따라서 용감하게 하소서
권능과 지혜와 사랑 은혜의 하나님
우리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4. 주 앞에 나올 때 우리 마음 기쁘고 그 말씀 힘되어 새 희망이 솟는다
고난도 슬픔도 이기게 하시옵고 영원에 잇대어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의 자랑과 기쁨 생명의 하나님
우리 예배를 받아 주시옵소서
아멘


1. 감사하는 성도여 추수 찬송 부르세 추운 겨울 오기 전 염려 없게 거뒀네
하나님이 우리게 일용 양식 주시니 주의 전에 모여서 추수 찬송 부르세
2. 이 세상은 밭이요 주는 씨를 뿌리네 좋은 곡식 싹날 때 가라지도 나도다
싹과 잎이 자라서 열매 맺게 되나니 우리들을 온전한 알곡되게 합소서
3. 우리 주님 오셔서 곡식 거둬 들이고 밭에 있는 나쁜 것 모두 소멸 하실 때
가라지는 골라서 불에 던져 태우고 알곡들은 곳간에 길이 쌓아 두시리
4. 주여 어서 오셔서 우리 거둬 줍소서 죄와 슬픔 중에서 우리 건져 줍소서
모든 성도 영원히 하늘집에 이르러 천군 천사 어울려 추수 찬송 부르리 아멘


나의 마음을 정금과 같이 정결케 하소서
나의 마음을 정금과 같이 하소서
내 영혼에 한 소망 있으니
주님과 같이 거룩하게 하소서
나의 삶을 드리니 거룩하게 하소서
오 주님 나를 받으소서 나를 받으소서


지난 주일 설교 요약

  “그가 사신을 브올의 아들 발람의 고향인 강 가 브돌에 보내어 발람을 부르게 하여 이르되 보라 한 민족이 애굽에서 나왔는데 그들이 지면에 덮여서 우리 맞은편에 거주하였고 우리보다 강하니 청하건대 와서 나를 위하여 이 백성을 저주하라 내가 혹 그들을 쳐서 이겨 이 땅에서 몰아내리라 그대가 복을 비는 자는 복을 받고 저주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줄을 내가 앎이니라”(민수기 22:5-6)

  모압 왕 발락이 두려워합니다. 근거 없는 두려움입니다. 하나님은 롯의 후손인 이들과 전쟁하지 말 것을 명하셨습니다(신2:9). 그러나 발락은 알지 못하여 불안해합니다. 모압은 최근까지 아모리 왕 시혼의 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민21:26). 그런데 이 아모리왕 시혼을 이스라엘 백성이 싸워 이겼습니다. 모압 왕 시혼은 자유를 빼앗길까 봐 공연한 일에 힘을 씁니다. 신자여, 당신의 두려움을 평안으로 바꿔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십시오.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바른 믿음의 지식 위에 서십시오. 매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사람만이 두려움을 이깁니다.

  “하나님이 발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그들과 함께 가지도 말고 그 백성을 저주하지도 말라 그들은 복을 받은 자들이니라 발람이 아침에 일어나서 발락의 귀족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너희의 땅으로 돌아가라 여호와께서 내가 너희와 함께 가기를 허락하지 아니하시느니라”(민수기 22:12-13)

  모압 왕 발락은 발람에게 이스라엘 백성을 저주할 것을 부탁합니다. 그래서 사람을 보냈습니다. 그 밤에 하나님은 발람에게 나타나셔서 이스라엘 백성을 저주하지 말 것을 명하십니다. 발락의 사절과 함께 가는 것을 금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복 주신 사람을 저주할 수 없습니다. 주님께서 아브라함과 그 후손에게 주신 약속은 맹세로 인친 언약입니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창세기 12:3)

  발람은 알아들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발락이 포기하지 않고 더 높은 고관들을 보내며 더 많은 복채를 제시하자 발람은 흔들립니다.

  “발람이 발락의 신하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발락이 그 집에 가득한 은금을 내게 줄지라도 내가 능히 여호와 내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덜하거나 더하지 못하겠노라 그런즉 이제 너희도 이 밤에 여기서 유숙하라 여호와께서 내게 무슨 말씀을 더하실는지 알아보리라”(민수기 22:18-19)

   가련한 발람은 못이기는 척 발락을 향해 갔고, 주님은 나귀를 말하게 하는 기적으로 그에게 경고하십니다. 사도 베드로는 이러한 발람을 “불의의 삯을 사랑”하는 자라고 부릅니다(벧후2:15). 유다서와 요한계시록에서도 발람은 “삯을 위하여 어그러진 길”로 간 사람, “이스라엘 자손 앞에 걸림돌을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한 사람으로 평가됩니다. 성도여, 발람의 길을 버리십시오. 단호하게 주님의 편에 서십시오. 이런저런 핑계 대지 말고, 그럴듯한 종교적 명분도 내던져 버리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탐심을 인정하십시오.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십시오. 요셉처럼 반응하십시오. 자리를 박차고 나오십시오. 여지를 두지 마십시오. 타협하지 않으시고 단호하게 십자가 지신 예수님을 생각합시다. 날 위해 자신을 내어주신 그분께 우리의 최선을 내어드립시다. 그 무엇보다 귀하신 주님께!

  “그런즉 내가 어찌 이 큰 악을 행하여 하나님께 죄를 지으리이까”(창세기 39:9)
 

자비교회
Mercy Reformed Church


새벽기도회
  월-금 5:30 다니엘, 제2차 런던신앙고백(1689)
성경공부
  토요일 오전 7:30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기도회
  금요일 오후 9:00

http://cafe.daum.net/mercyreformedchurch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5길 6 (201호)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자찬189)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감사하는 성도여(자찬378)
*신앙고백
니케아신경
 성경봉독
요한계시록 20장 1-15절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첫째 부활, 둘째 사망”
*봉헌
나의 마음을(자찬58)
*축도
고린도후서 13:13
  
 
시15편

1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2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
3 그의 혀로 남을 허물하지 아니하고 
  그의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며 
  그의 이웃을 비방하지 아니하며
4 그의 눈은 망령된 자를 멸시하며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존대하며 그의 마음에 
  서원한 것은 해로울지라도 변하지 아니하며
5 이자를 받으려고 돈을 꾸어 주지 아니하며 
  뇌물을 받고 무죄한 자를 해하지 아니하는 자이니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흔들리지 아니하리이다


1 LORD, who may dwell in your sanctuary? Who may live on your holy hill?
2 He whose walk is blameless and who does what is righteous, who speaks the truth from his heart
3 and has no slander on his tongue, who does his neighbor no wrong and casts no slur on his fellowman,
4 who despises a vile man but honors those who fear the LORD, who keeps his oath even when it hurts,
5 who lends his money without usury and does not accept a bribe against the innocent. He who does these things will never be shaken.

교회 소식

1
 금주 성경 통독
 10월 1일(주일)
왕상3
엡1
겔34
시83-84
 2일(월)
왕상4-5
엡2
겔35
시85
3일(화)
왕상6
엡3
겔36
시86
4일(수)
왕상7
엡4
겔37
시87-88
5일(목)
왕상8
엡5
겔38
시89
6일(금)
왕상9
엡6
겔39
시90
7일(토) 
왕상10
빌1
겔40
시91



2
 암송성구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요한복음 5:29)


3
 주중 집회
  ∙다니엘 강해(월-수): 장래 일에 대한 환상, 바사 왕국의 멸망 예언, 안티오커스의 통치(10:10-11:20)
  ∙교리 강좌(목-금): 성찬에 대하여
  ∙독서 모임(토): “결혼과 이혼”


4
 추천 도서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에게 주신 찬송: 
  시편 (시편 읽기와 시편 찬송에 대하여)』
  (헤르트 크바컬, 밥 파위크 저 | 성희찬 역 | 성약출판사 | 2016)

20231001주일예배,계20,우리의어두운눈이,나의모습나의소유,예수는나의영광,하늘에가득찬영광의,감사하는성도여32.mp3
18.49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