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3년 11월 5일 주일 예배 / 내 구주 예수를, 그 날이 도적같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이 세상 지나가고, 주 예수보다 더 / 자비교회 / 민수기 25장 / Lord's Day Worship

반응형

1.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내 진정 소원이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2. 이전엔 세상 낙 기뻤어도 지금 내 기쁨은 오직 예수
다만 내 비는 말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3. 이 세상 떠날 때 찬양하고 숨질 때 하는 말 이것일세
다만 내 비는 말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아멘


1.그날이 도적 같이 이를 줄 너희는 모르느냐
늘 깨어 있으라 잠들지 말아라 주님과 동행하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향하신 하나님 뜻이니라
2.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를 거룩하게 하시고
온 몸과 영혼이 주 오실 그 날에 흠 없기 원하노라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주님의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주님의 지혜가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못 합니다
주님의 능력이 없으면
나는 한순간도 못 삽니다
주님의 생명이 없으면
*이제 내가 사는 것 아니요
그리스도 내 안에 사시니
오직 그의 생명이 나의 생명
나의 모든 날들도 주의 것
나는 오직 한 분 바랍니다
나의 아버지 나의 구원 나의 주



1.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네 맘을 나에게 바치어라
너 어디 있든지 날 섬기며 기쁘게 날 항상 의지하라
[후렴] 바치어라 네 마음을 주께서 나에게 이르시네
캄캄한 죄에서 불러내신 주께서 늘 인도하시리라 아멘
2. 구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네 맘을 나에게 다 바치고
사악한 죄에서 벗어나라 나 어찌 널 구원 않겠느냐
3. 성령께서 말씀 하시기를 가진 바 모든 것 다 맡기고
네 맘도 기쁘게 바치어라 풍성한 은혜를 더하리라



1. 이 세상 지나가고 저 천국 가까와 나 오래 기다리던 그 영광 보인다
이 어둔 밤이 가고 새 날이 밝으니 저 하늘나라 영광 참 밝게 빛난다
2. 사랑의 구주 예수 단 샘물 내시니 목마른 나의 영이 이 샘물 마신다
이 세상 사는 동안 내 생수 되시고 그 나라 이르러서 내 기쁨 되신다
3. 내 주의 크신 은혜 그 깊은 사랑이 내 평생 사는 동안 늘 차고 넘친다
저 천국 이르러서 그 은혜 고마와 주 보좌 앞에 나가 늘 찬송하리라
4. 날 위해 고생하신 주 얼굴 뵈려고 내 갈길 험악하나 쉬잖고 나간다
주 예수 신랑처럼 날 기다리시니 큰 영광 중에 나가 주 얼굴 뵈리라 아멘


1.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이 세상 부귀와 바꿀 수 없네
영 죽을 내 대신 돌아가신
그 놀라운 사랑 잊지 못해
[후렴] 세상 즐거움 다 버리고 세상 자랑 다 버렸네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예수밖에는 없네
2.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이 세상 명예와 바꿀 수 없네
이전에 즐기던 세상 일도
주 사랑하는 맘 뺏지 못해
3.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이 세상 행복과 바꿀 수 없네
유혹과 핍박이 몰려와도
주 섬기는 내 맘 변치 못해



지난 주일 설교 요약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만일 누구든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요한계시록 22:18-19)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이자, 성경의 마지막 장은 기록된 말씀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성경을 가감하지 말라는 말씀은 신명기에서도 강조한 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종말론을 바르게 이해한 사람이 마땅히 성경을 읽고 묵상하며 실천하는 일에 힘써야 할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요한계시록 22:7)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이 의무를 행하는 자에게 상을 주시겠다고 합니다. 우리 하나님은 좋으신 분입니다. 본문은 성경을 가까이 하는 사람이 받는 복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요한계시록 22:1-2)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 성에는 수정 같은 생명수 강이 흐릅니다. 이 강이 흐르는 양편에 생명나무들이 있어 실과를 맺고, 그 잎들이 열방을 치료합니다. 이 이미지들은 명확합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하나님의 나라는 회복되고 완성된 에덴입니다. 동산으로부터 네 강이 발원하고, 그 강을 따라 각종 보석이 발견됩니다. 동산 한가운데에는 생명나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배반하여 범죄한 첫 사람들은 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의 피를 흘려주셔서, 그를 믿는 자는 누구나 그 동산, 그 나라를 누립니다. 요한은 하나님 나라를 대망하는 자들의 기도를 기록했습니다.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요한계시록 22:20)

  그렇습니다. 그 날은 반드시 올 것입니다. 그 나라는 반드시 임할 것입니다. 그러나 주 예수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오십니다. 그것은 미래적이자 현재적인 약속입니다. 주님은 오늘도 예배하는 우리에게 오셔서 자리를 잡고 앉으십니다. 복 주시기 위해 오십니다. 생명수의 강 역시 바로, 지금 우리에게 임합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요한복음 7:38)

  진실로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는 자는 지금도 이 생수의 강을 경험합니다. 우리를 통해 세상을 치료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체험합니다. 주일마다 기쁜 하늘 잔치의 맛을 보며, 주님 다시 오실 날을 대망합니다. 친구여, 이 복을 누리십시오. 두세 사람이 주의 이름으로 모일 때, 그 자리에 함께 하시는 그분을 향유하십시오. 참으로 주님은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그 뜻을 이루십니다. 형제자매여, 눈을 뜨십시오. 그리스도인이 얼마나 복된 사람인지 깨달으십시오. 더욱 성경의 사람이 되십시오. 아낌없이 생수의 강을 흘려보내시길 축원합니다.


즐거이 배우고 가르치는 교회 
Mercy Reformed Church

 예배 및 집회안내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예배 후 오후 모임)
가정경건회
  성경통독, 주일설교 묵상, 성구 암송
새벽기도회
  월-금 5:30 마태복음,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성경공부
  토요일 오전 7:30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기도회
  금요일 오후 9:00

http://cafe.daum.net/mercyreformedchurch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5길 6 (201호)
  
주일오전예배     오전 11시 
 
 
*표시에는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자비교회는 개역개정성경과   통일(새)찬송가, 시편찬송을 사용합니다.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자찬220)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이 세상 지나가고(자찬154)
*신앙고백
니케아신경
 성경봉독
민수기 25:1-18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음행과 우상숭배
*봉헌
주 예수보다 더(자찬376)
*축도
고린도후서 13:13
  

시편 17편

1 여호와여 의의 호소를 들으소서 나의 울부짖음에 주의하소서 
  거짓 되지 아니한 입술에서 나오는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소서 
2 주께서 나를 판단하시며 주의 눈으로 공평함을 살피소서 
3 주께서 내 마음을 시험하시고 밤에 내게 오시어서 
  나를 감찰하셨으나 흠을 찾지 못하셨사오니 
  내가 결심하고 입으로 범죄하지 아니하리이다 
4 사람의 행사로 논하면 나는 주의 입술의 말씀을 따라 
  스스로 삼가서 포악한 자의 길을 가지 아니하였사오며 
5 나의 걸음이 주의 길을 굳게 지키고 
  실족하지 아니하였나이다 
6 하나님이여 내게 응답하시겠으므로 내가 불렀사오니 
  내게 귀를 기울여 내 말을 들으소서 
7 주께 피하는 자들을 그 일어나 치는 자들에게서 오른손으로 
  구원하시는 주여 주의 기이한 사랑을 나타내소서 
8 나를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 감추사 
9 내 앞에서 나를 압제하는 악인들과 
  나의 목숨을 노리는 원수들에게서 벗어나게 하소서 
10 그들의 마음은 기름에 잠겼으며 
  그들의 입은 교만하게 말하나이다 
11 이제 우리가 걸어가는 것을 그들이 에워싸서 노려보고 
  땅에 넘어뜨리려 하나이다 
12 그는 그 움킨 것을 찢으려 하는 사자 같으며 
  은밀한 곳에 엎드린 젊은 사자 같으니이다 
13 여호와여 일어나 그를 대항하여 넘어뜨리시고 
  주의 칼로 악인에게서 나의 영혼을 구원하소서 
14 여호와여 이 세상에 살아 있는 동안 그들의 분깃을 
  받은 사람들에게서 주의 손으로 나를 구하소서 그들은 
  주의 재물로 배를 채우고 자녀로 만족하고 그들의 남은 
  산업을 그들의 어린 아이들에게 물려 주는 자니이다 
15 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뵈오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교회 소식

1
11.5(주일)
왕하18
몬11
호11
시132-134
11.6(월)
왕하19
히1
호12
시135-136
11.7(화)
왕하20
히2
호13
시137-138
11.8(수)
왕하21
히3
호14
시139
11.9(목)
왕하22
히4
욜1
시140-141
11.10(금)
왕하23
히5
욜2
시142
11.11(토) 
왕하24
히6
욜3
시143

2
 암송성구
  “네 하나님 여호와는 소멸하는 불이시요 질투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신명기 4:24)

3
 주중 집회
  ∙마태복음 강해(월-수): 4장 1-22절 
  ∙교리 강좌(목-금):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6-11문
  ∙독서 모임(토):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제29장 “성찬”

4
 추천 도서
  『광야의 소리, 윤종하 』(손봉호 외 지음 | 성서유니온선교회 | 2017)

20231106주일예배,민25,내구주예수를,그날이도적같이,나는아무것도아닙니다,하나님이말씀하시기를,이세상지나가32.mp3
18.6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