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스가랴 7장 (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자비를 원하시는 하나님
[슥]7:1다리오 왕 사 년 아홉째 달, 곧 기슬래 월 사 일에 여호와께서 스가랴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슥]7:2벧엘 백성이 사레셀과 레겜멜렉과 그 하인들을 보내어 여호와의 은혜를 구하며
[슥]7:3만군의 여호와의 전에 있던 예언자들과 제사장들에게 가서 물었습니다. "지난 여러 해 동안, 우리는 다섯째 달을 특별한 달로 지켰습니다. 우리는 이 달에 슬퍼하며 금식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렇게 해야 합니까?"
[슥]7:4만군의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슥]7:5"이 땅의 온 백성과 제사장들에게 전하여라. 너희가 지난 칠십 년 동안, 다섯째 달과 일곱째 달에 금식하며 슬퍼하기는 했지만 그것이 진정으로 나를 위한 것이었느냐?
[슥]7:6너희가 먹고 마실 때에 너희 자신을 위해 먹고 마신 것이 아니냐?
[슥]7:7예전에도 나는 예언자들을 통해서 똑같은 말을 전하게 하였다. 그 때에는 예루살렘에 사람들이 살고 번영하였다. 사람들이 남쪽 지역과 서쪽 경사지에도 살고 있었다."
[슥]7:8여호와의 말씀이 스가랴에게 있었다. 말씀하시기를
[슥]7:9"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의롭고 올바른 재판을 하여라. 서로 사랑과 긍휼을 베풀어라.
[슥]7:10과부와 고아와 외국인과 가난한 사람을 억누르지 마라. 다른 사람을 해칠 마음조차 품지 마라.
[슥]7:11그러나 그들은 내 말에 복종하지 않았다. 그들은 등을 돌리고 귀를 막았다.
[슥]7:12그들은 마음을 돌처럼 굳게 하고 나 만군의 여호와의 가르침을 들으려 하지 않았다. 내가 옛적 예언자들을 시켜서 한 말을 들으려 하지 않았다. 그래서 나 만군의 여호와가 크게 노하였다.
[슥]7:13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그들을 불렀으나 그들은 들으려 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그들이 나를 불러도 내가 듣지 않겠다.
[슥]7:14그래서 내가 그들을 그들이 알지 못하는 모든 민족 가운데로 회오리바람으로 흩어버렸다. 그래서 그 땅은 황폐하여 사람이 살 수 없게 되었다. 그것은 그들이 즐거움의 땅을 황폐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파일:1]


[파일: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