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스가랴 6장 (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여덟 번째 환상: 전차
[슥]6:1내가 또 위를 보니 두 산 사이로 전차 네 대가 오는 것이 보였다. 그 산은 놋쇠 산이었다.
[슥]6:2첫째 전차는 붉은 말들이 끌었고, 둘째 전차는 검은 말들이 끌었다.
[슥]6:3셋째 전차는 흰 말들이 끌었고, 넷째 전차는 힘센 얼룩말들이 끌었다.
[슥]6:4내가 나와 더불어 말하던 천사에게 물었다. "내 주여! 이것들은 무엇입니까?"
[슥]6:5천사가 대답했다. "이것들은 하늘의 네 바람이다. 지금 막 온 세상의 주를 뵙고 떠나는 길이다.
[슥]6:6검은 말들이 끄는 전차는 북쪽으로 가고 흰 말들이 끄는 전차는 서쪽으로 가고, 얼룩말들은 남쪽으로 갈 것이다."
[슥]6:7힘센 말들은 온 땅을 돌아다니려 했다. 그러자 천사가 말했다. "온 땅을 돌아다녀라." 말들은 천사가 말한 대로 했다.
[슥]6:8천사가 나에게 큰 소리로 말했다. "너는 보아라, 북쪽 땅에서 나오는 말들을. 그들이 북쪽 땅에서 내 영을 쉬게 했다."
  여호수아를 위한 왕관
[슥]6:9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슥]6:10"너는 바빌론으로 사로잡혀 갔던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에게서 은과 금을 받아라. 그리고 같은 날, 스바냐의 아들 요시야에게로 가라.
[슥]6:11그 은과 금으로 왕관을 만들어라. 그리고 그것을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씌워 주어라.
[슥]6:12그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새순이라 부르는 사람이 있다. 그는 그 밑에서부터 솟아나와 나 여호와의 전을 지을 것이다.
[슥]6:13그가 나 여호와의 전을 지을 것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왕의 영광을 받을 것이다. 첫째 사람은 자기 보좌에 앉아 다스릴 것이며, 다른 사람은 자기 보좌 위에서 제사장이 될 것이다. 이 두 사람은 평화롭게 함께 일할 것이다.'
[슥]6:14그 왕관은 나 여호와의 전에 두어 헬대와 도비야와 여다야와 스바냐의 아들 요시야를 기념할 것이다."
[슥]6:15먼 곳에 사는 백성이 와서 여호와의 전을 지을 것이다. 그 때에 너희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복종하면 이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파일:3]


[파일: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