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스가랴 8장 (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회복시키신다
[슥]8:1만군의 여호와께서 다시 내게 말씀하셨다.
[슥]8:2"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시온을 뜨겁게 사랑한다. 마치 내 속에서 불이 붙듯 시온을 향한 내 사랑이 뜨겁다.
[슥]8:3나 여호와가 말한다. 내가 시온으로 돌아가겠다. 내가 예루살렘에서 살겠다. 예루살렘은 '진리의 성'이라고 불리고, 나 만군의 여호와의 산은 '거룩한 산'이라 불릴 것이다.
[슥]8:4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늙은 어른들이 다시 예루살렘 거리에 앉게 될 것이다. 사람마다 장수하여 지팡이를 짚고 다닐 것이다.
[슥]8:5거리에는 뛰어노는 소년과 소녀가 가득할 것이다.
[슥]8:6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 때에 살아남은 사람들이 그런 일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나에게도 불가능하겠느냐?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슥]8:7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셨다. "내가 내 백성을 동쪽과 서쪽 나라에서 구해 내겠다.
[슥]8:8내가 그들을 예루살렘으로 데려와 살게 하겠다.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며 나는 그들의 성실하고 의로운 하나님이 될 것이다."
[슥]8:9만군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셨다. "오늘 이 말을 듣는 너희는 힘을 내어라. 이 말은 성전을 지으려고 기초를 놓을 때에 예언자들이 한 말이다.
[슥]8:10그 전에는 사람이나 짐승이나 자기 몫을 받을 수 없었다. 원수들 때문에 사람들이 자유롭게 오고 갈 수도 없었다. 이는 내가 모든 사람을 그 이웃의 원수가 되게 하였기 때문이다.
[슥]8:11그러나 이제 살아남은 이 백성은 내가 옛날처럼 다루지 않겠다.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다.
[슥]8:12그들이 뿌린 씨는 잘 자랄 것이며, 포도나무는 열매를 맺을 것이다. 땅은 좋은 작물을 낼 것이고, 하늘은 비를 내릴 것이다. 내가 이 모든 것을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주겠다.
[슥]8:13유다와 이스라엘아, 너희가 전에는 이방 가운데 저주가 되었지만, 이제는 내가 너희를 구해 주겠다. 너희는 복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두려워하지 마라. 용기를 내어라.
[슥]8:14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너희 조상은 나를 노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내가 너희를 심판하기로 작정했다. 그리고 내가 돌이키지 않았다. 나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다.
[슥]8:15그러나 이제는 내가 예루살렘과 유다에 선을 행하기로 작정했다. 그러므로 두려워하지 마라.
[슥]8:16너희는 이렇게 하여라. 서로 진실을 말하고, 법정에서는 참되고 의로운 재판을 하여라.
[슥]8:17이웃을 해치려 하지 말고, 거짓 맹세를 하지 마라. 이 모든 것은 내가 미워하는 것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다."
[슥]8:18만군의 여호와께서 다시 내게 말씀하셨다.
[슥]8:19"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너희가 금식하기로 작정한 날, 곧 넷째 달과 다섯째 달과 일곱째 달과 열째 달의 금식하는 날이 유다에서 기쁘고 즐겁고 흥겨운 잔치가 될 것이다. 너희는 진리와 평화를 사랑해야 한다.
[슥]8:20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여러 성에서 많은 백성이 올 것이다.
[슥]8:21한 성 주민이 다른 성 주민에게 말하기를 '우리는 여호와께 기도하러 가는 길이오. 만군의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려고 가는 길이오. 자, 우리와 함께 갑시다'라고 할 것이다.
[슥]8:22많은 백성과 강한 나라들이 예루살렘으로 올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만군의 여호와를 찾고 여호와 앞에 은혜를 구할 것이다.
[슥]8:23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 때에 서로 말이 다르고 나라가 각기 다른 열 명의 사람이 올 것이다. 그들이 유다 사람 한 명의 옷자락을 붙잡고 '우리도 같이 가게 해 주시오. 하나님께서 당신들과 함께 계시다는 말을 들었소'라고 할 것이다."

[파일:1]


[파일: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