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거룩한 결심 - 토머스 왓슨(Thomas Watson, c. 1620–1686)

반응형

청교도와 함께 거룩한 결심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시편 16:8)

 

나지안스의 그레고리는 아타나시우스에 대해 말할 때, 자석이자 금강석이었다고 했습니다. 아타나시우스의 매력적인 성품은 자석이었고, 변치 않는 결심은 금강석이었습니다. 발렌스 황제가 바질에게 만일 그가 아리우스 이단에 서명하면 큰 상을 주겠다고 약속했을 때, 바질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폐하, 이 말들은 어린아이들이나 속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령의 가르침을 받은 우리는 성경의 한 문구라도 변개하느리 차라리 천 번 죽을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의로운 사람은 십자가를 지고 기꺼이 죽을 각오를 하며 이그나티우스처럼 그리스도의 고난을 진주 목걸이로 여깁니다.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니(5:3). 크리소스토무스는 바울이 자신을 묶고 있는 사슬을 덜그럭거리며 마치 보석을 자랑하는 여인처럼 즐거워했다고 말합니다. 순교자 고르디우스는 만일 당신이 내 고통 중 일부라도 감소시킨다면 그것은 나의 손해요.”하고 말했습니다. 옛 그리스도인들의 두려움 없는 심령은 높은 자리를 비웃고, 감옥에서 웃었으며, 고문을 면류관으로 삼았습니다. 옛 그리스도인들의 그리스도에 대한 사랑이 불보다 더 뜨겁게 타올라서, 이방인들이 그리스도인들의 하나님은 얼마나 위대한가!”하고 외치게 되었습니다.

 

- 토머스 왓슨(Thomas Watson, c. 1620168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