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아가 1장 (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아]1:1솔로몬이 지은 최고의 노래입니다.
[아]1:2(여자) 감미로운 당신과의 입맞춤을 원해요. 그것은 당신의 사랑이 포도주보다 달콤하기 때문입니다.
[아]1:3당신의 향긋한 그 내음. 당신의 이름은 부어 놓은 향수 같아요. 아가씨들이 당신을 사랑하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지요.
[아]1:4나를 빨리 데려가 주세요. 나를 당신의 침실로 데려가 주세요. 오, 왕이시여. (합창) 우리는 당신을 즐거워하고 기뻐합니다. 우리는 포도주보다 달콤한 당신의 사랑을 노래합니다. (여자) 아가씨들이 당신을 사랑하는 것은 당연하지요.
[아]1:5예루살렘 딸들이여, 내가 비록 게달의 장막처럼 검지만, 솔로몬의 휘장들처럼 아름답습니다.
[아]1:6내가 햇볕에 타서 검을지라도 나를 업신여기지 마세요. 오빠들 성화에 못 이겨 포도원을 지키느라 내 포도원은 소홀히 하였습니다.
[아]1:7사랑하는 당신이여, 어디서 양 떼를 치시는지, 대낮에는 어디서 양 떼를 쉬게 하시는지 말해 주세요. 내가 왜 얼굴을 가린 여인같이 당신 친구들의 양 떼들 사이에서 당신을 찾아 헤매야 합니까?
[아]1:8(합창) 가장 아름다운 아가씨! 그대가 알지 못하겠거든, 양 떼가 걷는 길들을 따라가세요. 그리고 목동들의 천막들 곁에서 그대의 어린 염소들을 놓아 기르세요.
[아]1:9(남자) 내 사랑, 그대는 파라오가 끄는 병거의 준마 같소.
[아]1:10땋은 머리채에 살짝 가려진 그대의 두 볼과 보석을 드리운 그대의 목이 아름답소.
[아]1:11(합창) 우리가 그대에게 은을 박은 금목걸이를 만들어 주겠습니다.
[아]1:12(여자) 왕이 자기 침상에 누울 때, 나의 향유가 향내를 풍기네.
[아]1:13내 사랑은 품에 안은 몰약 주머니 같네.
[아]1:14나의 사랑은 엔게디 포도원에서 취한 고벨화 꽃송이들 같네.
[아]1:15(남자) 아, 내 사랑, 그대는 아름다워. 아,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대 두 눈은 비둘기 같소.
[아]1:16(여자) 아, 나의 애인, 당신은 멋져. 오, 당신은 정말 멋져. 우리의 침대는 푸른 풀밭이라네.
[아]1:17우리 집 들보는 백향목, 우리 집 서까래는 전나무라네!

[파일:1]


[파일: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