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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성경] 창세기 23장 [개역개정,우리말성경,ESV] Genesis chapter 23 [Eng.Sub] 사라의 죽음, 아브라함이 헷 족속으로부터 무덤을 구입 [한글성경대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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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여기서 사라의 나이(1절)와 그녀의 죽음(2절)을 보게 된다. 그녀는 자신이 60년 이상을 체류자로 지내 온 가나안 땅에서 죽었다. 또한 우리는 아브라함이 그녀를 위하여 애통하는 장면을 보게 된다. 이 상황을 묘사하는 데에 두 가지 단어가 사용되고 있다. 그는 '슬퍼하며, 애통하였다.' 죽은 친구를 위하여 눈물을 흘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몸이 땅에 묻힐 때는 그 몸에 눈물이 뿌려지게 마련이다. 그러나 우리는 전혀 소망이 없는 사람들처럼 슬퍼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우리는 은혜로 말미암아 그들과 우리 자신에 관해서 좋은 소망을 품고 있기 때문이다. Ⅱ. 사라의 매장지를 구함 23:3-15 (1) 아브라함은 그의 이웃인 헷 족속 가운데서 매장지를 얻기 위해 그들에게 겸손한 요청을 했다(3,4절). 이 일은 아브라함의 마음을 당면한 슬픔에서 다소나마 전환시켜 주었다. 그가 그 시체 앞에서 일어나(3절). 죽은 자 앞에서 일어나야 하는 때가 있으며 애통하기를 그쳐야할 때가 있다. 슬픔 때문에 매장하는 일이 지장을 받아서는 안 된다. 우리 친척들이 죽음을 볼 때 우리는 이 세상에는 우리의 본향이 없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생각해야 한다. 그들이 세상을 떠날 때, 우리는 "우리도 곧 갈 것이다"라고 말해야 한다. (2) 헷 족속은 아브라함에게 관대한 제의를 했다(5,6절). 첫째, 그들은 아브라함에게 존경의 칭호를 붙여 주었다. 당신은 우리 중 하나님의 방백이시니(6절). 첫째, 그들은 아브라함에게 존경의 칭호를 붙여 주었다. 당신은 우리 중 하나님의 방백이시니(6절). 둘째, 그들은 또한 그에게 가장 좋은 매장지를 제공해 주었다. 세상의 일반적인 도리마저도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비록 그들이 나그네요 체류자들일지라도)예의바르고 정중하도록 우리를 가르친다는 사실에 유의하자. (3) 아브라함이 그들에게 내놓은 구체적인 제안(7-9절) : 그는 그들에게 감사를 표시하였다. 비록 위대하고 나이가 많고 게다가 지금은 상을 당하고 있는 그였지만 그래도 그는 일어서서 그들에게 겸손히 절을 하였다(7절). 신앙은 훌륭한 예절을 갖추도록 가르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예의를 잘 갖추지 못하고 무례히 행하는 자들은 신앙을 모욕하는 자들이다. (4) 에브론이 아브라함에게 자기 밭을 선물로 제공했다. 내가 그 밭을 당신께 드리고(11절). 아브라함은 그에게 그 땅을 팔라고 간청하지 않으면 안 되리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그 말을 하자마자 간청하지도 않았는데 에브론은 그 땅을 거저 아브라함에게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훨씬 더 많은 관대함을 지니고 있다. (5) 에브론의 친절한 제공에 대한 아브라함의 겸손하면서도 진지한 거절(12,13절) : 아브라함은 그러한 친절에 대해 그에게 깊은 감사를 표시하지만(12절) 그 밭에 대해 그에게 값을, 그것도 충분한 값을 지불할 결심을 밝힌다. 아브라함에게는 은금이 많았기 때문에(13;2) 그 밭값을 충분히 지불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그는 에브론의 관대함을 거저 받으려고 하지 않았다. 명예뿐 아니라 성실도 우리가 이웃에게 식객 노릇 하는 것을 금한다. (6) 에브론이 정하기는 했지만 고집하지 않은 땅 값 : 땅값은 은 사백 세겔이나 나와 당신 사이에 어찌 교계하리이까(15절). 에브론은 자기 주머니에 많은 돈을 벌어 들이려고 하기보다는 오히려 자기 친구의 소원을 들어 주려고 하였다. 우리가 도도하게 우리의 권리를 요구하거나 친절을 완고하게 거절하고 싶은 유혹에 사로잡힐 때 우리는 이 질문으로써 그 시험을 대처해 나가야 한다. "나와 나의 친구 사이에 어찌 교계를 하겠는가?" #1-13 The longest life must shortly come to a close. Blessed be God that there is a world where sin, death, vanity, and vexation cannot enter. Blessed be his name, that even death cannot part believers from union with Christ. Those whom we most love, yea, even our own bodies, which we so care for, must soon become loathsome lumps of clays, and be buried out of sight. How loose then should we be to all earthly attachments and adornments! Let us seek rather that our souls be adorned with heavenly graces. Abraham rendered honour and respect to the princes of Heth, although of the ungodly Canaanites. The religion of the Bible enjoins to pay due respect to all in authority, without flattering their persons, or countenancing their crimes if they are unworthy characters. And the noble generosity of these Canaanites shames and condemns the closeness, selfishness, and ill-humour of many that call themselves Israelites. It was not in pride that Abraham refused the gift, because he scorned to be beholden to Ephron; but in justice and in prudence. Abraham was able to pay for the field, and therefore would not take advantage of Ephron's generosity. Honesty, as well as honour, forbids us to take advantage of our neighbour's liberality, and to impose, upon those who give freely. Ⅲ. 사라의 장례 23:16-20 우리는 여기서 매장지에 관한 아브라함과 에브론 사이의 협상의 결과를 본다. 그 거래는 모든 이웃들이 보는 앞에서 공개적으로 이루어졌다. 즉 '헷 족속의 듣는 데서' 또는 '헷 족속 앞에서'(16,17절) 이루어졌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그 땅을 차지하고 그 구입한 밭에 있는 굴에다 사라를 매장하였다. 여기서 다음과 같은 사실들은 주목할 만하다. (1) 아브라함이 가나안에서 소유한 최초의 땅은 매장지였다. 우리가 세상에 깊이 들어갈 때는 그 세상으로부터 떠날 것에 대하여 생각하는 것이 좋은 일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태어나자마자 죽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2) 비록 앞으로는 그 나라 전체가 그에게 소속될 것이긴 했지만 그가 이제까지 소유했던 유일한 땅덩어리는 그 매장지뿐이었다. 아브라함은 더 나은 본향, 곧 하늘에 있는 것을 사모하였다(히 11:16). 아브라함은 살아 있는 동안에는 늘 유랑하는 생활에 만족했다. 그러나 죽은 다음에 그의 육신이 소망 가운데서 편히 쉴 한 장소는 확보해 두었다. #14-20 Prudence, as well as justice, directs us to be fair and open in our dealings; cheating bargains will not bear the light. Abraham, without fraud or delay, pays the money. He pays it at once in full, without keeping any part back; and by weight, current money with the merchant, without deceit. See how anciently money was used for the help of trade, and how honestly it should be paid when it is due. Though all the land of Canaan was Abraham by promise, yet the time of his possessing it not being come, what he had occasion for he bought and paid for. Dominion is not founded in grace. The saints' title to an eternal inheritance does not entitle them to the possessions of this world, nor justify them in doing wrong. Ephron honestly and fairly makes a good title to the land. As that which is bought, must be honestly paid for, so that which is sold, must be honestly delivered and secured. Let us manage our concerns with punctuality and exactness, in order to avoid contention. Abraham buried Sarah in cave. or vault, which was in the purchased field. It would tend to endear the land to his posterity. And it is worth noting, that a burying-place was the only piece of the land which Abraham possessed in Canaan. Those who have least of this earth, find a grave in it. This sepulchre was at the end of the field; whatever our possessions are, there is a burial-place at the end of them. It was a token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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