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시편 18편 [쉬운성경] Psalm chapter 18 [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반응형

1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2여호와는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의 구원자이십니다. 나의 하나님은 피할 바위이십니다. 주님은 나의 방패, 구원하시는 뿔, 나의 산성이십니다.

3내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가 나를 수많은 원수들로부터 구하실 것을 확신합니다.

4죽음의 줄이 나를 묶고, 멸망의 물살이 나를 덮쳤습니다.

5무덤의 줄이 나를 묶고, 죽음의 덫이 나를 덮었습니다.

6고통 중에 내가 여호와를 불렀고, 나의 하나님께 도와 달라고 부르짖었습니다. 저가 성전에서 내 목소리를 들으셨으며, 울부짖는 내 외침이 그의 귀에 들렸습니다.

7땅이 떨리고 뒤흔들리며, 산들의 뿌리가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주님께서 노하셨기 때문입니다.

8코에서는 연기를 뿜어 내시고, 입으로는 타오르는 불길을 토해 내셨습니다. 불타는 숯불이 주님의 입으로부터 터져 나왔습니다.

9저가 하늘을 가르시고 내려오셔서 검은 구름을 발로 밟고 계셨습니다.

10날개 달린 생물인 그룹을 타고 날아오셨습니다. 바람 날개를 타고 내려오셨습니다.

11어두움으로 몸을 덮으셔서 천막을 만드셨으며 어두운 비가 하늘을 덮었습니다.

12그 앞에 빛난 빛으로부터 짙은 구름이 나왔으며 우박이 내리고 번개가 쳤습니다.

13여호와께서 하늘로부터 천둥 소리를 내셨습니다. 가장 높으신 하나님의 목소리가 울리기 시작했습니다.

14주님께서 활을 쏘시어 원수들을 흩어 쫓으셨습니다. 번개를 내리치시니 원수들이 놀라서 도망쳤습니다.

15여호와께서 꾸짖으시고 콧김을 세차게 불자 바닷속 골짜기들이 드러나고 땅의 밑바닥이 훤히 드러나 보였습니다.

16주님께서 높은 곳에서 손을 뻗으시어 나를 잡으시고, 깊은 물 속에서 건져 내셨습니다.

17주님께서 힘센 원수들로부터 나를 구해 주셨습니다. 내가 감당하기에 그들은 너무나 힘센 자들이었습니다.

18내가 재난 가운데 있을 때, 그들이 내게 달려들었지만 여호와는 나를 붙잡아 주셨습니다.

19여호와께서 나를 안전한 곳으로 데리고 가시고, 나를 기뻐하심으로 구원해 주셨습니다.

20내가 옳은 일을 하므로 여호와께서 내게 상을 내리셨으며, 깨끗하게 살았다고 여호와께서 내게 복을 주셨습니다.

21나는 여호와의 길을 따랐습니다. 나의 하나님을 떠나 나쁜 짓을 하지 않았습니다.

22나는 항상 주님의 법을 앞에 두고 살았고, 그분의 법을 저버린 적이 없습니다.

23나는 하나님 앞에서 나무랄 데 없이 살았고, 죄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였습니다.

24내가 옳은 일을 하니 여호와께서 내게 상을 내리셨으며, 깨끗하게 살았다고 여호와께서 내게 복을 주셨습니다.

25신실한 사람들에게는 주의 신실하심을 보여 주시고, 흠 없는 사람들에게는 주의 흠 없음을 보여 주십니다.

26마음이 깨끗한 사람들에게는 주의 깨끗하심을 보여 주십니다. 그러나 주님은 못된 사람들에게는 못되게 갚아 주시는 분이십니다.

27주는 겸손한 사람들을 구원하시지만, 거만한 눈을 가진 사람들은 초라하게 만드십니다.

28여호와께서 내 등잔에 불을 붙여 주셨습니다. 나의 하나님께서 나를 둘러싼 어두움을 빛으로 바꾸셨습니다.

29주님의 도우심으로 나는 군대와 같은 원수들을 칠 수 있습니다. 나의 하나님과 함께 나는 어떤 담이라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30하나님의 길은 완전합니다. 여호와의 말씀은 티가 없습니다. 저가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들에게 방패가 되십니다.

31여호와 외에 누가 하나님이란 말입니까? 우리 하나님 외에 든든한 바위와 같은 자가 누구란 말입니까?

32나에게 힘을 주시고, 나의 가는 길을 완전케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33주님은 나의 발을 암사슴 발같이 하여, 가파른 산등성 위에 굳게 서도록 하십니다.

34내가 싸우도록 주님은 내 손에 힘을 길러 주셔서 내 팔은 놋활도 당길 수 있습니다.

35주님께서 승리의 방패를 내게 들려 주셨고, 주님의 오른손이 나를 받쳐 주십니다. 주의 온유함이 나를 크게 하셨습니다.

36주님께서 나의 가는 길을 넓히시어 내 발이 미끄러지지 않게 하십니다.

37내가 내 원수들을 쫓아가 잡았으며 원수들이 패하여 망하기 전까지는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38원수들이 다시 일어나지 못하도록 때려눕히니 그들이 내 발 밑에 쓰러졌습니다.

39주님은 싸움터에서 내게 힘을 주셨습니다. 원수들을 내 앞에 엎드리게 하셨습니다.

40주님 앞에서 원수들이 도망쳤습니다. 나는 내 원수들을 남김없이 물리쳤습니다.

41원수들이 도와 달라고 소리쳤지만, 아무도 그들을 도우러 오지 않았습니다. 여호와께 부르짖었지만, 들은 체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42내가 원수들을 바람에 나는 먼지처럼 부수어 날려 보내고, 길바닥의 진흙처럼 쏟아 버렸습니다.

43주님은 백성들이 나를 공격할 때 나를 건져 주셨고, 뭇 나라들의 으뜸으로 삼으셨습니다. 내가 알지도 못하는 민족들마저도 나를 섬기게 되었습니다.

44내 소문을 듣고는 그들이 당장 내게 엎드립니다. 다른 나라 사람들이 내게 무릎을 꿇습니다.

45모두가 두려워하여 벌벌 떨면서 그들의 요새로부터 기어 나옵니다.

46여호와께 영광을 돌립니다! 나의 바위에게 찬양을 드립니다. 나의 구원자 하나님을 높이 찬송합니다!

47그분은 나의 원한을 갚아 주시는 하나님이시며, 사람들을 내 발 앞에 엎드리게 하는 분이시며,

48나를 원수들에게서 구하시는 분이십니다. 주는 내 원수들 위에 나를 높이시고, 사나운 사람들에게서 나를 건지셨습니다.

49그러므로 주님, 내가 뭇 나라 가운데서 주께 감사하며, 주님을 찬양할 것입니다. 오 주님이시여, 내가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노래할 것입니다.

50여호와께서는 자기 왕에게 위대한 승리를 안겨 주십니다. 주께서 기름 부어 세운 다윗과, 그 자손들에게 자비와 은총을 언제까지나 베풀어 주십니다.
1I love you, O LORD, my strength.

2The LORD is my rock, my fortress and my deliverer; my God is my rock, in whom I take refuge. He is my shield and the horn of my salvation, my stronghold.

3I call to the LORD, who is worthy of praise, and I am saved from my enemies.

4The cords of death entangled me; the torrents of destruction overwhelmed me.

5The cords of the grave coiled around me; the snares of death confronted me.

6In my distress I called to the LORD; I cried to my God for help. From his temple he heard my voice; my cry came before him, into his ears.

7The earth trembled and quaked, and the foundations of the mountains shook; they trembled because he was angry.

8Smoke rose from his nostrils; consuming fire came from his mouth, burning coals blazed out of it.

9He parted the heavens and came down; dark clouds were under his feet.

10He mounted the cherubim and flew; he soared on the wings of the wind.

11He made darkness his covering, his canopy around him-the dark rain clouds of the sky.

12Out of the brightness of his presence clouds advanced, with hailstones and bolts of lightning.

13The LORD thundered from heaven; the voice of the Most High resounded.

14He shot his arrows and scattered the enemies, great bolts of lightning and routed them.

15The valleys of the sea were exposed and the foundations of the earth laid bare at your rebuke, O LORD, at the blast of breath from your nostrils.

16He reached down from on high and took hold of me; he drew me out of deep waters.

17He rescued me from my powerful enemy, from my foes, who were too strong for me.

18They confronted me in the day of my disaster, but the LORD was my support.

19He brought me out into a spacious place; he rescued me because he delighted in me.

20The LORD has dealt with me according to my righteousness; according to the cleanness of my hands he has rewarded me.

21For I have kept the ways of the LORD; I have not done evil by turning from my God.

22All his laws are before me; I have not turned away from his decre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