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디모데 후서 4:2)
우리 중에 많은 사람이 “때를 얻지 못하는” 병을 앓고 있습니다. 때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말합니다. –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우리가 하고 싶든 말든 기회를 살리라는 말씀입니다. 만일 하고 싶은 것만 하려고 하면 우리 대부분은 끝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영적인 세계에서 쓰임 받을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병에 걸린 사람들로서 초자연적인 영감을 받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지니고 있다는 증거는 영감을 받았다고 느끼든 말든 자신의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빠지는 가장 큰 함정은 자신의 예외적인 영감의 순간들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당신에게 영감과 통찰의 순간을 허락하시면 당신은 “나는 이제 하나님을 위하여 항상 이런 상태가 될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항상 그런 상태가 머물지 못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러한 순간들은 순전히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당신이 선택한다고 하여 당신이 그러한 순간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 당신이 예외적인 영감의 최고 상태에만 머물려고 하면 당신은 하나님께 견딜 수 없는 귀찮은 존재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의식할 수 있는 예외적인 영감을 계속 주시지 않으면 당신은 결코 아무것도 하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예외적인 최고의 영감의 순간들을 우상으로 만든다면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서 멀어지실 것입니다. 그 후 하나님께서는 주께서 당신에게 맡겨 놓으신 가장 가까운 책임을 행할 때까지, 또한 주께서 허락하신 예외적인 드문 순간들에 더 이상 집착하지 않는 것을 배울 때까지 돌아오지 않으실 것입니다.
4월 25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Ready in Season”
“Ready in Season” By Oswald Chambers
Be ready in season and out of season. —2 Timothy 4:2
Many of us suffer from the unbalanced tendency to “be ready” only “out of season.” The season does not refer to time; it refers to us. This verse says, “Preach the Word! Be ready in season and out of season.” In other words, we should “be ready” whether we feel like it or not. If we do only what we feel inclined to do, some of us would never do anything. There are some people who are totally unemployable in the spiritual realm. They are spiritually feeble and weak, and they refuse to do anything unless they are supernaturally inspired. The proof that our relationship is right with God is that we do our best whether we feel inspired or not.
One of the worst traps a Christian worker can fall into is to become obsessed with his own exceptional moments of inspiration. When the Spirit of God gives you a time of inspiration and insight, you tend to say, “Now that I’ve experienced this moment, I will always be like this for God.” No, you will not, and God will make sure of that. Those times are entirely the gift of God. You cannot give them to yourself when you choose. If you say you will only be at your best for God, as during those exceptional times, you actually become an intolerable burden on Him. You will never do anything unless God keeps you consciously aware of His inspiration to you at all times. If you make a god out of your best moments, you will find that God will fade out of your life, never to return until you are obedient in the work He has placed closest to you, and until you have learned not to be obsessed with those exceptional moments He has given you.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디모데후서 4:2)
때를 못 얻은 상황에서 일하려다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말씀에 등장하는 ‘때’는 시간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 상태입니다. 본문은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항상 힘쓰라”고 교훈합니다. 하고 싶든 하기 싫든 힘써 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마음에 내키는 일만 한다면 영원히 아무것도 못할 사람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영적 사역을 하는 것이 몹시 어려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메말라 있어 초자연적인 감동을 받지 않으면 아무 일도 안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과 바른 관계에 있다는 증거는 감동을 받았던 받지 않았던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기독교 사역자들이 빠지기 쉬운 가장 난처한 함정은 영적 감동을 맛보는 특별한 체험의 순간을 우상처럼 숭배하는 것입니다. 성령이 감동과 깨우침을 순간을 주시면 당신은 쉽게 장담할 것입니다. “아, 이제 나는 항상 이런 상태로 하나님을 섬겨야지.” 그러나 당신은 그럴 수 없습니다. 하느님이 그렇게 주시지 않을 것입니다. 특별한 감동의 순간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이기 때문에 당신이 원한다고 언제나 가질 수 없습니다. 특별한 감동의 순간같은 최선의 상태에만 머물려 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께 참기 어려운 짐이 됩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성령의 감동을 주지 않으면 아무 일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순간들만 계속 찾아다니며 그것을 우상으로 삼는다면 하나님은 당신을 떠나실 것입니다. 제일 가까이 있는 일, 하나님이 맡겨주신 의무부터 다 하십시오. 특별한 순간을 열망하는 일을 그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은 당신에게 돌아오시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