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2년 5월 17일 화요 새벽 경건회 [시52편, 찬송: 샬롬 내니 두려워 말아라 나의 아들 나의 딸아, 설교: 잠언 19장 1-29절, 열방을 위한 기도: 남부필리핀, 인도]

반응형

제 52 편
다윗의 1)마스길,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에돔인 도엑이 사울에게 이르러 다윗이 아히멜렉의 집에 왔다고 그에게 말하던 때에
1   포악한 자여 네가 어찌하여 악한 계획을 스스로 자랑하는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은 항상 있도다
2   네 혀가 심한 악을 꾀하여 날카로운 삭도 같이 간사를 행하는도다
3   네가 선보다 악을 사랑하며 의를 말함보다 거짓을 사랑하는도다 (셀라)
4   간사한 혀여 너는 남을 해치는 모든 말을 좋아하는도다
5   그런즉 하나님이 영원히 너를 멸하심이여 너를 붙잡아 네 장막에서 뽑아 내며 살아 있는 땅에서 네 뿌리를 빼시리로다 (셀라)
6   의인이 보고 두려워하며 또 그를 비웃어 말하기를
7   이 사람은 하나님을 자기 2)힘으로 삼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 재물의 풍부함을 의지하며 자기의 악으로 스스로 든든하게 하던 자라 하리로다
8   그러나 나는 하나님의 집에 있는 푸른 감람나무 같음이여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의지하리로다
9   주께서 이를 행하셨으므로 내가 영원히 주께 감사하고 주의 이름이 선하시므로 주의 성도 앞에서 내가 주의 이름을 사모하리이다




샬롬
내니 두려워 말아라
나의 아들 나의 딸아
안심하라

샬롬
나의 평안을 주노라
세상과는 다른 평안
두려워 마라

샬롬
내니 두려워마라
나의 사랑
나의 이스라엘
안심하라

샬롬
평강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날 보냄 같이
나도 널 보내노라
두려워마라
샬롬

샬롬​





19:1 가난해도 흠 없이 진실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입술로 거짓말하며 미련하게 살아가는 사람보다 낫다.
19:2 지식 없는 열심은 바람직하지 않고, 너무 서두르면 잘못을 범하기 쉽다.
19:3 사람은 자신이 어리석어 자기 인생을 스스로 망쳐 놓고도, 마음속으로 주를 원망하기 일쑤다.
19:4 재산이 많으면 친구도 덩달아 많아지지만, 재산을 잃고 빈털터리가 되고 나면 친구들이 다 떠나간다.
19:5 거짓으로 증언하는 사람은 처벌을 면할 수 없고, 거짓말하는 사람도 형벌을 피하지 못한다.
19:6 높은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에게는 아첨하는 자들이 우르르 몰려들고, 선물을 잘 주는 사람에게는 다들 친구가 되고 싶어한다.
19:7 궁핍하게 살면 한 핏줄이라도 싫어하며 피하려 하는데, 하물며 친구들이야 더더욱 그러하지 않겠느냐? 아무리 뒤따라가며 가까이하려 할지라도 아무 소용이 없다.
19:8 지혜를 얻는 사람은 자기 영혼을 사랑하는 사람이고, 깨달음을 구하는 사람은 모든 일이 형통하게 마련이다.
19:9 거짓으로 증언하는 자들은 형벌을 피할 수가 없고, 거짓말하는 자는 망할 수밖에 없다.
19:10 미련한 자가 사치스럽게 사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이고, 더욱이 종이 고관들을 다스리는 것은 더 말할 나위가 없다.
19:11 지혜로운 사람은 분통 터지는 일이 생겨도 화를 더디 내며 속으로 잘 삭이는 자이고, 남의 허물을 잘 덮어 주는 사람은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19:12 왕의 분노는 성난 사자가 으르렁대는 것 같고, 왕의 은총은 풀잎 위에 맺히는 이슬 같다.
19:13 미련한 자식은 아버지에게 재난을 가져다주고, 다투기를 좋아하는 아내는 천장에서 쉼 없이 뚝뚝 떨어지는 빗방울과 같다.
19:14 집과 재산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지만, 슬기로운 아내는 주께로부터 받는다.
19:15 게으른 사람은 빈둥거리며 깊은 잠이나 잘 뿐이고, 나태한 사람은 먹을거리를 구하지 못해 굶주리게 된다.
19:16 훈계를 잘 듣고 그 가르침에 순종하는 사람은 자기 생명을 보존하지만, 말씀을 무시하는 사람은 죽음을 면치 못한다.
19:17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겨 그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은 주께 빌려주는 것과 같아서, 장차 주께서 그 사람의 행위대로 되갚아주실 것이다.
19:18 네 아들을 훈계하라. 그리하면 그 아들에게 희망이 있다. 그러나 죽일 마음을 품듯 너무 심하게 다루어서 자녀를 파멸로 몰아가서는 안 된다.
19:19 성질이 불같이 급한 사람은 스스로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만일 그런 사람을 한번 구해주면, 다음에 또 구해줄 일이 반드시 생길 것이다.
19:20 충고를 귀담아 듣고, 책망을 달게 받아들여라. 그러면 네가 결국 지혜로운 사람이 될 것이다.
19:21 사람의 마음에 많은 계획들이 있어도, 마침내 이루어지는 것은 오직 주님의 뜻뿐이다.
19:22 사람의 탐욕은 자기 자신에게 부끄러운 것이니, 가난하게 사는 것이 거짓말쟁이보다 낫다.
19:23 주를 경외하는 것이 생명을 얻는 길이다. 그런 자는 만족한 삶을 누리고, 어떤 재앙도 만나지 않을 것이다.
19:24 게으른 사람은 밥그릇에 숟가락을 대고서도 밥을 떠서 입안에 넣기를 귀찮아한다.
19:25 거만한 자를 벌하라. 그러면 우둔한 사람도 각성하게 된다. 분별 있는 사람을 책망하라. 그러면 그는 지혜를 얻게 된다.
19:26 자기 아버지를 구박하고 자기 어머니를 내쫓는 자식은 부끄러움과 망신을 끌어들이는 파렴치한 자식이다.
19:27 내 아들아, 너는 올바른 훈계는 듣되, 지식의 말씀에서 벗어나게 하는 그릇된 훈계는 듣지 말아라.
19:28 거짓 증인은 정의를 우습게 여겨 비웃고, 악인은 입을 크게 벌려 죄악을 통째로 꿀꺽 삼킨다.
19:29 거만한 사람을 위해서는 형벌이 준비되어 있고, 어리석은 사람의 등짝을 위해서는 채찍이 마련되어 있다.



남부 필리핀 SOUTHERN PHILIPPINES
5월 한달 동안 MBB 크리스천들을 대상으로 제자훈련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남부 필리핀에서 진행됩니다. 약 20여명의 MBB 크리스천들이 참가 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은 부족과 민족 과 피부와 종교적 배경을 넘어서 우리 모두에게 열려 있음을 참가자들 모두가 깨닫도록 기도해 주시고, 아무런 안전 사고 없이 평안 가운데 은혜로 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강사진과 참석자 모두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인도: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에게 가혹하게 핍박받는 성도들을 위해

20220517 화요 새벽 경건회[시52편,찬송-샬롬,설교-잠언19장,남부필리핀과 인도를 위한 기도6424.MP3
14.06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