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0 편
다윗이 교훈하기 위하여 지은 믹담, 인도자를 따라 수산에둣에 맞춘 노래, 다윗이 아람 나하라임과 아람소바와 싸우는 중에 요압이 돌아와 에돔을 소금 골짜기에서 쳐서 만 이천 명을 죽인 때에
1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려 흩으셨고 분노하셨사오나 지금은 우리를 회복시키소서
2 주께서 땅을 진동시키사 갈라지게 하셨사오니 그 틈을 기우소서 땅이 흔들림이니이다
3 주께서 주의 백성에게 어려움을 보이시고 비틀거리게 하는 포도주를 우리에게 마시게 하셨나이다
4 주를 경외하는 자에게 깃발을 주시고 진리를 위하여 달게 하셨나이다 (셀라)
5 주께서 사랑하시는 자를 건지시기 위하여 주의 오른손으로 구원하시고 응답하소서
6 하나님이 그의 거룩하심으로 말씀하시되 내가 뛰놀리라 내가 세겜을 나누며 숙곳 골짜기를 측량하리라
7 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도 내 것이며 에브라임은 내 머리의 투구요 유다는 나의 규이며
8 모압은 나의 목욕통이라 에돔에는 나의 신발을 던지리라 블레셋아 나로 말미암아 외치라 하셨도다
9 누가 나를 이끌어 견고한 성에 들이며 누가 나를 에돔에 인도할까
10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셨나이까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 군대와 함께 나아가지 아니하시나이다
11 우리를 도와 대적을 치게 하소서 사람의 구원은 헛됨이니이다
12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용감하게 행하리니 그는 우리의 대적을 밟으실 이심이로다
예수 안에 있는 나에게
결코 정죄함 없네
생명의 성령의 법이 해방하였네
예수 안에 있는 나에게
결코 정죄함 없네
생명의 성령의 법이 해방하였네
예수 예수 오직 예수
예수 예수 오직 예수
죄와 사망에서 나를 구원했네
죄와 사망에서 나를 구원했네
해방되었네 해방되었네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었네 해방되었네
죄와 사망의 법에서
28:1 악인은 뒤쫓는 자 하나 없어도 도망치기 바쁘지만, 의인은 언제나 사자처럼 담대하다.
28:2 나라 안에 죄가 있어 반역이 일어나면 통치자가 자주 바뀌지만, 슬기롭고 지식 있는 지도자가 다스리면 나라의 질서가 굳게 잡혀 오랫동안 안정이 유지된다.
28:3 가난한 자를 억압하는 가난한 자는 먹을 곡식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전부 쓸어가 버리는 잔인한 폭우와 같다.
28:4 율법을 저버린 자들은 악인을 칭찬하지만, 율법을 지키는 자들은 악인에게 대항하여 일어선다.
28:5 악한 자들은 공의를 깨닫지 못하지만, 주를 찾는 자들은 모든 것을 능히 깨닫는다.
28:6 가난하지만 정직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재산은 많아도 어그러진 길을 걷는 사람보다 낫다.
28:7 지혜로운 아들은 하나님의 법을 따르지만, 방탕한 자들과 어울리는 자식은 아버지에게 욕을 끼칠 뿐이다.
28:8 높은 이자로 자기 재산을 늘리는 것은, 결국 가난한 사람을 불쌍히 여겨 그들에게 은혜를 베풀 의인들을 위해 재산을 쌓아두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28:9 사람이 율법의 가르침을 싫어하여 귀를 막아 버리면, 하나님께서도 그 사람의 기도에 귀를 막아 버리신다.
28:10 정직하게 살아가는 사람을 나쁜 길로 이끄는 자는 자신이 판 함정에 제 스스로 빠지게 되지만, 오직 흠 없이 정직하게 사는 그 사람은 복을 받는다.
28:11 재산이 많은 부자는 스스로를 지혜롭다고 여기지만, 가난해도 분별력 있는 사람은 그들의 속을 꿰뚫어 본다.
28:12 무릇 의로운 자가 뜻을 이뤄 권세를 얻으면 많은 사람들이 크게 기뻐하지만, 악한 자가 권력을 잡으면 사람들이 숨어살기 마련이다.
28:13 자기 허물을 자꾸 감추려는 사람은 잘 되는 법이 없지만, 누구든지 자기 죄를 고백하고 죄를 끊어 더 이상 죄짓지 않는 사람은 불쌍히 여김을 받는다.
28:14 주를 항상 경외하는 사람은 복을 받지만, 그 마음이 완고한 사람은 자주 곤경에 빠진다.
28:15 가난한 백성을 짓누르는 악한 통치자는 울부짖는 사자요 굶주린 곰과 같다.
28:16 분별력 없는 어리석은 통치자는 백성들을 짓누르고 탄압하지만, 탐욕과 부패를 미워하는 통치자는 오래도록 살 것이다.
28:17 사람을 죽여 피 흘리게 한 자는 제 무덤을 스스로 파는 자니, 아무도 그런 자를 돌볼 필요가 없다.
28:18 흠 없이 정직하게 사는 사람은 끝내 구원을 얻을 것이지만, 그릇된 길을 걷는 악한 자는 어느 날 갑자기 거꾸러지고 말 것이다.
28:19 땀 흘려 자기 밭을 열심히 일구는 사람은 넉넉한 양식을 얻을 것이지만, 욕심껏 허망한 꿈만 좇는 사람은 가난에 찌들게 될 것이다.
28:20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은 많은 복을 받지만, 벼락부자가 되려고 급히 서두르는 사람은 징벌을 면하기 어렵다.
28:21 사람의 얼굴을 보고 차별하는 것은 옳지 않으니, 사람은 심지어 빵 한 조각을 받고서도 그런 죄를 지을 수 있다.
28:22 이기적이고 인색한 사람은 오직 부자가 되는 데에만 정신이 팔려, 언제 가난이 자신에게 들이닥칠지를 전혀 알지 못한다.
28:23 입에 발린 아첨의 말을 하는 사람보다는 잘못을 지적하고 바르게 꾸짖는 사람이 결국에는 더 많은 사랑을 받는다.
28:24 자기 부모의 재산을 강제로 빼앗고서도 “이것은 죄가 아니다!”라고 우기는 자는, 집안을 멸망시키는 강도와 한 패거리다.
28:25 욕심이 많은 사람은 언제나 다툼을 일으키지만, 주를 신뢰하는 사람은 항상 풍성한 삶을 누린다.
28:26 자기 자신만 의지하는 자는 참으로 미련한 사람이지만, 주를 의지하며 지혜의 길을 걷는 사람은 구원을 받는다.
28:27 가난한 사람을 보살피는 사람은 도리어 모자라는 것이 없지만, 가난한 사람을 보고서도 못 본 체하는 사람은 많은 저주를 받는다.
28:28 악인이 권세를 잡으면 사람들이 숨어 버리지만, 악인이 망하면 의인들이 많이 나타난다.
6월 7일(화) 몰디브 MALDIVES
몰디브 내의반(反)인도 현상은 새롭게 나타난 현상은 아닙니다.10년 전부터 시작되어,지난 진보정권 임기 5년 동안 더욱 악화되었습니다.최근 반-인도 운동은 인도군의 몰디브 주둔에 항의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몰디브 국방부 장관은 최근의 반-인도 캠페인(인도-아웃 캠페인)이 지역 안보를 방해하고 국가 안보와 치안 유지에 큰 장애가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시위와 관련된 사람들과시위를 통제하는 무리 중 기독교인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평화적인 해결책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세요.
아제르바이잔 -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과 정부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