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영원한 왕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
모든 영광과 존귀를 주께 영원히
보이지 않는 영원한 왕 홀로 하나이신 하나님
모든 영광과 존귀를 주께 영원히 아멘
영광과 존귀 영원히 영광과 존귀 영원히
영광과 존귀 영원히 아멘
영광과 존귀 영원히 영광과 존귀 영원히
영광과 존귀 영원히 아멘
1. 하나님 인자하심 따라 나를 긍휼히 여기시며 나의 죄 도말해주소서 우리 죄악을 씻으소서
2. 이 죄인 주께 범죄하여 주 앞에 악행하였나니 정하고 의로운 주 말씀 밝히 보게 해 주옵소서
3. 죄 중에 태어난 인생을 정결케 하사 씻기소서 우슬초로 정케 하소서 눈보다 희게 하옵소서
4. 중심에 진실함 원하여 지혜를 주시는 하나님 참 기쁨 회복케 하소서 모든 죄 사하여 주소서
5. 하나님 내게 정한 마음 정직한 영 새롭게 하사 주의 성신을 나에게서 거두어가지 마옵소서
1. 세상의 유혹 시험이 내게 몰려올 때에
나의 힘으론 그것들 모두 이길 수 없네
거대한 폭풍 가운데 위축된 나의 영혼
어찌할 바를 몰라 헤매이고 있을 때
*주를 찬양 손을 들고 찬양
전쟁은 나에게 속한 것 아니니
주를 찬양 손을 들고 찬양
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2. 거짓과 속임수로 가득 찬 세상에서
어디로 갈지 몰라 머뭇거리고 있네
공중의 권세 잡은 자 지금도 우리들을
실패와 절망으로 넘어뜨리려 하네
3. 주위를 둘러 보면 아무도 없는 듯
믿음의 눈을 들면 보이는 분 계시네
지금도 내 안에서 역사하고 계시는
사망과 어둠의 권세 물리치신 예수님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너의 우편에 그늘 되시니
낮의 해와 밤의 달도 너를 해치 못하리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너의 환난을 면케 하시니
그가 너를 지키시리라
너의 출입을 지키시리라
눈을 들어 산을 보아라
너의 도움 어디서 오나
천지 지으신 너를 만드신
여호와께로다
나의 소망 되신 주
주를 바라 봅니다
다시 오실 나의 왕 예수
주를 기다립니다
*밤이나 낮이나
어제나 오늘도
영원히 주만 찬양해
괴롭고 슬플 때
낙망하여 넘어져도
언제나 주만
찬양하겠네
1. 내가 매일 기쁘게 순례의 길 행함은
주의 팔이 나를 안보함이요
내가 주의 큰 복을 받는 참된 비결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성령이 계시네
할렐루야 함께하시네
좁은 길을 걸으며 밤낮 기뻐하는 것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2. 전에 죄에 빠져서 평안함이 없을 때
예수 십자가의 공로 힘입어
그 발 아래 엎드려 참된 평화 얻음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3. 나와 동행하시고 모든 염려 아시니
나는 숲의 새와 같이 기쁘다
내가 기쁜 맘으로 주의 뜻을 행함은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4. 세상 모든 욕망과 나의 모든 정욕은
십자가에 이미 못을 박았네
어둔 밤이 지나고 무거운 짐 벗으니
주의 영이 함께 함이라
지난 주일 설교 요약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사도행전 2:1-4)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보혜사 성령 하나님께서 임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유월절 어린양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다. 그로부터 50일 후인 오순절에 마가의 다락방에서 기도하던 이들이 성령 충만을 받았습니다. 성령님은 신자 안에 영원히 거하십니다. 진리의 성령님은 제자들을 담대한 전도자로 만드셔서 복음이 왕성히 전파되게 하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한복음 14:16-17)
사도행전 2장 3절의 후반부를 주목해서 살펴보십시오.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구약에서는 삼손, 사울, 다윗 등의 사람에게 성령께서 임하셨습니다. 그러나 모든 백성에게는 아니었습니다. 때가 이르러 예수께서 성육신하셨고, 인간의 몸을 입고 사시고, 고난당하시고, 죽임 당하신 후 부활하셨습니다. 승천하신 예수님은 약속대로 성령님을 보내시어 성도의 몸에 내주(來住)하게 하십니다. 진실로 회개하고 복음을 믿은 사람에게 성령님은 차별없이 오셔서 거하십니다. 그러므로 회심한 그리스도인은 자신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을 의식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신 성령께 예배하십시오. 그분께 기도를 드리십시오. 충만히 다스려 주시기를 구하며 매달리십시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린도전서 3:16)
그러나 슬프게도 성령님을 근심케 하여 떠나시게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첫 번째 왕이었던 사울이 그 사람입니다. 사무엘상 16장 14절을 경외하는 마음으로 심령에 새기십시오.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9절을 성령 강림 주일에 주시는 메시지로 받읍시다.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형제자매여, 우리는 얼마나 내주하시는 성령님과 교제합니까? 우리를 위하여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기도해 주시는 성령 하나님께 찬양을 드려본 적이 있습니까?(롬8:26) 같이 사는 사람을 그림자 취급하는 것만큼 모욕적인 것은 없습니다. 성령을 소멸하지 맙시다. 약속대로 성령님을 보내주신 것은 복음입니다. 예수님은 참 신자에게 성령을 내주케 하셔서, 임마누엘의 약속을 지키십니다. 승천하신 예수께서는 보내신 보혜사 성령님의 또 다른 이름은 “그 아들의 영”입니다(갈4:6). 형제자매여! 예수님께서 성령으로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함께 하시는 주님을 매일 기억하기로 작정하십시오. 늘 성령님과 동행하십시오.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에스겔 36:26).
No.10-23
즐거이 배우고 가르치는 교회
자비교회
Mercy Reformed Church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예배 후 오후 모임)
가정경건회
성경통독, 주일설교 묵상, 성구 암송
새벽기도회
월-금 5:30 히브리서, 제2차 런던신앙고백
성경공부
토요일 오전 7:30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기도회
금요일 오후 9:00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자찬13)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밤이나 낮이나(자찬161)
*신앙고백
니케아신경
성경봉독
요한계시록 10-11장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나의 두 증인에게”
*봉헌
내가 매일 기쁘게(자찬226)
*축도
고린도후서 13:13
시편 23편 (쉬운성경/NIV)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서 쉬게 하십니다. 여호와는 나를 잔잔한 물가로 이끌어 쉬게 하시며
3 나에게 새 힘을 주십니다. 자신의 이름을 위하여, 주님은 나를 의로운 길로 인도하십니다.
4 내가 음산한 죽음의 골짜기를 지나가게 된다 하더라도, 나는 겁나지 않습니다. 그것은 주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막대기와 지팡이가 나를 든든하게 보호해 줍니다.
5 주님께서 원수들이 보는 앞에서 내게 식탁을 차려 주십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내 머리 위에 향기로운 기름을 바르시며 내 잔이 넘치도록 가득 채워 주십니다.
6 여호와의 선하심과 사랑하심이 내가 죽는 날까지 나와 함께하실 것이 틀림없습니다. 이제 나는 여호와의 집에서 영원히 살 것입니다.
1 The LORD is my shepherd, I shall not be in want. 2 He makes me lie down in green pastures, he leads me beside quiet waters, 3 he restores my soul. He guides me in paths of righteousness for his name's sake. 4 Even though I walk through the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 I will fear no evil, for you are with me; your rod and your staff, they comfort me. 5 You prepare a table before me in the presence of my enemies. You anoint my head with oil; my cup overflows. 6 Surely goodness and love will follow me all the days of my life, and I will dwell in the house of the LORD forever.
교회 소식
1
금주 성경 통독
4일(주일)
신8
시91
사36
계6
5일(월)
신9
시92-93
사37
계7
6일(화)
신10
시94
사38
계8
7일(수)
신11
시95-96
사39
계9
8일(목)
신12
시97-98
사40
계10
9일(금)
신13-14
시99-101
사41
계11
10일(토)
신15
시102
사42
계12
2
암송성구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송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언하는 입술의 열매니라.”(히 13:15)
3
추천 도서
『어쩔 수 없는 숙명이라는 말은 무신론자나 하는 말입니다』(요하네스 라우 저 | 살림 | 2008)
4
감사 노트
“백성과 더불어 의논하고 노래하는 자들을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진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니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주민들을 치게 하시므로 그들이 패하였으니”(대하 20:2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