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3년 7월 9일 주일 예배 [주 음성 외에는, 주님이 주신 땅으로, 내 죄 사함 받고서, 주께서 높은 보좌에,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 감사하는 성도여] 민수기 14장 설교

반응형

1. 주 음성 외에는 참 기쁨 없도다
날 사랑하신 주 늘 계시옵소서
*기쁘고 기쁘도다 항상 기쁘도다
나 주께 왔사오니 복 주옵소서
2. 나 주께 왔으니 복 주시옵소서
주 함께 계시면 큰 시험 이기네
3. 주 떠나가시면 내 생명 헛되네
기쁘나 슬플 때 늘 계시옵소서
4. 그 귀한 언약을 이루어 주시고
주 명령 따를 때 늘 계시옵소서


주님이 주신 땅으로 
한 걸음씩 나아갈 때에 
수많은 적들과 견고한 성이 
나를 두렵게 하지만 
주님을 신뢰함으로 
주님을 의지함으로 
주님이 주시는 담대함으로 
큰 소리 외치며 나아가네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그 날에 주께서 말씀하신 
이제 내가 주님의 이름으로 
그 땅을 취하리니


1. 내 죄 사함 받고서 예수를 안 뒤
나의 모든 것 다 변했네
지금 나의 가는 길 천국길이요
주의 피로 내 죄를 씻었네
*나의 모든 것 변하고
그 피로 구속 받았네
하나님은 나의 구원되시오니
내게 정죄함 없겠네
2. 주님 밝은 빛 되사 어둠 헤치고
나의 모든 것 다 변했네
지금 내가 주 앞에 온전케 됨은
주의 공로를 의지함일세
3. 내게 성령 임하고 그 크신 사랑
나의 맘에 가득 채우며
모든 공포 내게서 물리치시니
내 맘 항상 주 안에 있도다


주께서 높은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도다
천사들이 모여서 서로 창화하여 외치니
그 소리는 성전에 가득하도다
거룩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시도다


1.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 막달라 마리아 본받아서
향기론 산제물 주님께 바치리
*사랑의 주 내 주님께
2. 연약한 자에게 힘을 주고 어두운 세상에 빛을 비춰
성실과 인내로 내 형제 이끌리
3. 두려운 마음에 소망 주고 슬픔에 싸인 자 위로하며
길 잃은 자들을 친절히 이끌리
4. 인생의 황혼이 깃들어서 이 땅의 수고가 끝날 때에
주님을 섬기다 평안히 가리라


1. 감사하는 성도여 추수 찬송 부르세 추운 겨울 오기 전 염려 없게 거뒀네
하나님이 우리게 일용 양식 주시니 주의 전에 모여서 추수 찬송 부르세
2. 이 세상은 밭이요 주는 씨를 뿌리네 좋은 곡식 싹날 때 가라지도 나도다
싹과 잎이 자라서 열매 맺게 되나니 우리들을 온전한 알곡되게 합소서
3. 우리 주님 오셔서 곡식 거둬 들이고 밭에 있는 나쁜 것 모두 소멸 하실 때
가라지는 골라서 불에 던져 태우고 알곡들은 곳간에 길이 쌓아 두시리
4. 주여 어서 오셔서 우리 거둬 줍소서 죄와 슬픔 중에서 우리 건져 줍소서
모든 성도 영원히 하늘집에 이르러 천군 천사 어울려 추수 찬송 부르리 아멘


지난 주일 설교 요약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왕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신성 모독 하는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요한계시록 13:1-2)

  붉은 용, 바다에서 나온 짐승과 땅에서 나온 짐승은 삼위 하나님을 모방합니다. 그들은 가짜입니다. 붉은 용은 사탄을, 바다에서 나온 짐승은 교회를 핍박하는 세속 권력을, 땅에서 나온 짐승은 거짓 선지자를 의미합니다. 바다에서 나온 짐승은 용에게서 능력과 보좌와 권세를 받습니다. 이는 성자가 성부에게서 능력과 보좌와 권세를 받는 것을 모방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짐승, 왠지 낯익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벨론 제국에 포로로 잡혀간 다니엘이 환상 가운데 본 바로 그 짐승입니다.

  “다니엘이 진술하여 이르되 내가 밤에 환상을 보았는데 하늘의 네 바람이 큰 바다로 몰려 불더니 큰 짐승 넷이 바다에서 나왔는데 그 모양이 각각 다르더라 첫째는 사자와 같은데 독수리의 날개가 있더니 내가 보는 중에 그 날개가 뽑혔고 또 땅에서 들려서 사람처럼 두 발로 서게 함을 받았으며 또 사람의 마음을 받았더라”(다니엘 7:2-4)

  바다에서 나온 짐승은 성자 예수님을 모방합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따라합니다.

  “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놀랍게 여겨 짐승을 따르고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이르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냐 누가 능히 이와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요한계시록 13:3-4)

  “죽게 된 것”은 실제 죽은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말세지말을 사는 성도는 더욱 깨어 말씀 위에 굳게 서서 잘 분별해야 하겠습니다. 바다에서 나온 짐승이 악한 정치권력이라면, 땅에서 나온 짐승은 이 권력을 비호하는 악한 거짓 종교라 할 수 있습니다.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요한계시록 13:13-14)

  거짓 선지자도 이적을 행합니다. 하나님의 허용하심 속에서 몸부림치는 그들의 술수에 넘어가지 마십시오. 애굽의 술사들도 아론과 모세처럼 물을 피로, 지팡이를 뱀으로 바꿨고, 개구리가 애굽 땅에 올라오게 했습니다. 엔돌의 신접한 여인은 죽은 사무엘을 불러와 사울 왕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서커스에 놀라지 마십시오. 악한 자는 죄를 용서해주지 못합니다. 평안한 양심을 주지도 못합니다. 죄인을 의인으로 바꾸지 못하며, 마귀의 종 되었던 자를 하나님의 자녀로 만드는 것은 흉내도 내지 못합니다. 그러니 성도들의 인내와 믿음을 기억하십시오(계13:10). 우리는 앞서가신 예수님처럼 고난 받을 것이나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주께서 끝까지 인내하게 하실 것입니다. 참 성도는 고난 중에 반드시 영광의 나라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형제자매여,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어린 양 예수께서 십자가로 승리하셨습니다. 마귀에게 치명타를 입히신 예수님이 우리로 하여금 넉넉히 이기게 하십니다. 십자가 튼튼히 붙잡고 날마다 이기며 나아갑시다. 할렐루야!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주께서 높은 보좌에(자찬21)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자찬174)
*신앙고백
사도신경
 성경봉독
민수기 14장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백성의 죄악을 사하소서”
*봉헌
감사하는 성도여(자찬378)
*축도
고린도후서 13:13
  
시3편(개역개정)

1 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셀라)* 
3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오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셀라)  
5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8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셀라) 
*셀라: ‘목소리를 높이다’, ‘찬양하다’의 뜻을 지닌 히브리어.


 교회 소식

1
 금주 성경 통독
 9일(주일)
수11
시144
렘5
마19
 10일(월)
수12-13
시145
렘6
마20
11일(화)
수14-15
시146-147
렘7
마21
12일(수)
수16-17
시148
렘8
마22
13일(목)
수18-19
시149-150
렘9
마23
14일(금)
수20-21
행1
렘10
마24
15일(토) 
수22
행2
렘11
마25
2
 암송성구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민수기 14:9)
3
 추천 도서
 『인도하심』(래비 재커라이어스  저 | 이지혜 역 | 코리아닷컴 | 2008)
4
 2분기 회계 나눔
  2023년의 두 번째 재정 나눔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교회의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나눔이 있을 수 있도록 지혜를 모읍시다.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And do not forget to do good and to share with others, for with such sacrifices God is pleased. / 히브리서 13:16)

20230709주일예배(민14)주음성외에는,주님이주신땅으로,주께서높은보좌에,값비싼향유를주께드린,감사하는성도여32.mp3
18.72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