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3년 10월 22일 주일 예배 [찬송: 예수 부활했으니, 그 이름 비길 데가 어디 있나, 맘 가난한 사람 복이 있나니, 갈보리산 위에, 성자의 귀한 몸] 민수기 24장 설교

반응형

1. 예수 부활했으니 할렐루야 만민 찬송하여라 할렐루야
천사들이 즐거워 할렐루야 기쁜 찬송 부르네 할렐루야
2. 대속하신 주 예수 할렐루야 선한 싸움 이겼네 할렐루야
사망 권세 이기고 할렐루야 하늘문을 여셨네 할렐루야
3. 무덤 권세 이긴주 할렐루야 왕의 왕이 되셨네 할렐루야
높은 이름 세상에 할렐루야 널리 반포하여라 할렐루야
4. 길과 진리 되신주 할렐루야 우리 부활 하겠네 할렐루야
부활 생명 되시니 할렐루야 우리 부활 하겠네 할렐루야 아멘


1.그 이름 비길 데가 어디 있나
잴 수도 없고 셀 수도 없는
귀하신 이름 놀라우신 이름
참되신 이름 우리 주 예수
*주 예수 이름 내가 생각할 때
내 마음 속에 기쁨 넘치네
우리의 소망 구원 되시는 주
그 이름 비길 데 어디 있나
2.비탄에 빠진 가련한 영혼이
슬픔의 안개 걷어 치우고
즐거이 새 생명 새 힘을 얻어
쓰라린 상처 아물었도다
3.이 세상 모든 것이 없어져도
그 이름 오늘 더욱 빛나리
내일도 영원토록 증거되며
찬란한 빛을 더욱 발하리


1. 맘 가난한 사람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들의 천국이요
애통을 하는이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으리라
2. 온유한 사람은 복이 있나니 그 땅이 기업이 될 것이요
의 사모하는 이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이로다
3. 긍휼히 여기면 복이 있나니 긍휼히 여김을 받으리라
맘 청결한 사람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 볼것이라
4. 화평케 하는 이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요
핍박을 받는 이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들의 것임이라
5. 주 위해 욕보면 복이 있나니 하늘의 큰 상을 받으리라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영광 영원히 돌리세 할렐루야 아멘



1. 갈보리 산 위에 십자가 섰으니 주가 고난을 당한 표라
험한 십자가를 내가 사랑함은 주가 보혈을 흘림일세
[후렴]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 사랑하리
빛난 면류관 받기까지 험한 십자가 붙들겠네
2. 멸시함을 받은 주의 십자가에 나의 마음이 끌리도다
귀한 어린 양이 영광 다 버리고 험한 십자가 지셨도다
3. 험한 십자가에 주가 흘린 피를 믿는 맘으로 바라보니
나를 용서하고 내 죄 사하시려 주가 흘리신 보혈일세
4. 주가 예비하신 나의 본향집에 나를 부르실 그날까지
험한 십자가를 항상 달 게지고 내가 죽도록 충성하리



1. 성자의 귀한 몸 날 위하여 버리신 그 사랑 고마와라
내 머리 주 앞에 조아려 하는 말 나 무엇 주님께 바치리까
2. 지금도 날 위해 간구하심 이 옅은 믿음이 아옵나니
주님의 참사랑 고맙고 놀라와 찬송과 기도를 쉬지않네
3. 주님의 십자가 나도 지고 신실한 믿음과 마음으로
형제의 사랑과 친절한 위로를 뉘게나 베풀게 하옵소서
4. 만 가지 은혜를 받았으니 내 평생 슬프나 즐거우나
이 몸을 온전히 주님께 바쳐서 주님만 위하여 늘 살겠네 아멘



지난 주일 설교 요약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요한계시록 21:2-4)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큰 성 바벨론과 대조됩니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뜻합니다(계21:9-10). 어린 양의 아내,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는 교회입니다. 새 예루살렘 성이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은 온전한 교회, 즉 택자들의 총수가 모여 하나님과 지복을 누림을 의미합니다. 그날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이요, 세상의 마지막 날이요, 큰 심판의 날입니다. 그날을 소망하며 준비하는 것이 이 땅을 사는 신자가 할 일입니다. 큰 성 바벨론의 유혹 속에 사는 우리 성도여! 이 날을 기억하며 예비합시다.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요한계시록 21:6-7)

  예수님은 목마름을 통해 일하십니다. 공포와 억압이 아닌, 갈망을 사용하십니다. 주님은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 샘물을 거저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누구든지 갈증을 느끼는 자가 예수님께 나아오면 차별하지 않고 생수를 주시겠다는 것이 그분의 약속입니다.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요한복음 7:37)

  예수님은 “내게로 오라”고 명하십니다. 누가 예수님께 나아옵니까? 불뱀에 물려 죽음의 문턱에 선 이들이 장대에 달린 놋뱀을 바라보듯, 죄와 비참의 문제 속에 곤고한 이들에게 예수님은 명령하십니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네 짐을 대신 져 주리라.”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이사야 55:1)

  주님은 와서 마시되, 값을 지불할 것 없이 거저 마시라 하십니다. 우리의 의는 누더기 같아서, 자기 선행으로는 이 생수의 값을 치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율법을 온전히 지키셨고,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셨습니다. 이제 회개하고 믿는 자에게 이 생수는 거저 제공됩니다. 그러니 의심하지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고, 예수님께 믿음으로 가면 됩니다. 주님은 신앙을 먹고 마시는 것으로 표현하십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한복음 6:53)

  친구여, 목마름을 느낍니까? 어렵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지금 예수님께 나아가 믿음으로 구하십시오. 반드시 응답하실 것입니다. 형제자매여, 주님이 주시는 생수는 한 번 마시고 말 것이 아닙니다. 매일 그분께 나아가 흠뻑 마시십시오. 마음껏 받아 누리십시오.


No.10-43



2023년 10월 22일



즐거이 배우고 가르치는 교회 

자비교회
Mercy Reformed Church




 010-2779-5137 
reformedkjy@gmail.com
교역자 김지용목사 



예배 및 집회안내

주일예배
  주일 오전 11:00 (예배 후 오후 모임)
가정경건회
  성경통독, 주일설교 묵상, 성구 암송
새벽기도회
  월-금 5:30 마태복음,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성경공부
  토요일 오전 7:30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기도회
  금요일 오후 9:00

http://cafe.daum.net/mercyreformedchurch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5길 6 (201호)


   

   주일오전예배     오전 11시 
 

사회․설교:
김지용 목사
 
*표시에는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자비교회는 개역개정성경과   통일(새)찬송가, 시편찬송을 사용합니다.
 




*초청 및 여는 기도
*송영
맘 가난한 사람(자찬216)
율법의 선언
참회와 감사의 기도
*찬양
갈보리산 위에(자찬355)
*신앙고백
사도신경
 성경봉독
민수기 24장 1-25절
교회소식 / 목회기도
 설교
한 별이 야곱에게서 나오며
*봉헌
성자의 귀한 몸(자찬131)
*축도
고린도후서 13:13
  

MEMO




시편 16편

1 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2 내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는 나의 주님이시오니 
  주 밖에는 나의 복이 없다 하였나이다
3 땅에 있는 성도들은 존귀한 자들이니 
  나의 모든 즐거움이 그들에게 있도다
4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그들이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5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6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7 나를 훈계하신 여호와를 송축할지라 
  밤마다 내 양심이 나를 교훈하도다
8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9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살리니
10 이는 주께서 내 영혼을 스올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를 멸망시키지 않으실 것임이니이다
11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교회 소식

1
 금주 성경 통독
  
날짜(요일)
구약
신약
구약
시편
22일(주일)
왕하3
살후3
단7
시114-115
23일(월)
왕하4
딤전1
단8
시116
24일(화)
왕하5
딤전2
단9
시117-118
25일(수)
왕하6
딤전3
단10
시119:1-24
26일(목)
왕하7
딤전4
단11
시119:25-48
27일(금)
왕하8
딤전5
단12
시119:49-72
28일(토) 
왕하9
딤전6
호1
시119:73-96


2
 암송성구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요한복음 5:39)

3
 주중 집회
  ∙마태복음 강해(월-수): 2장 13절-23절 
  ∙교리 강좌(목-금): 유일한 위로(하이델 1문)
  ∙독서 모임(토): 웨민 신앙고백 제27장 “성례”

4
 추천 도서
  『굳게 서라: 영혼의 적에 맞서는 법』(존 맥아더 저 | 김애정 역 | 토기장이 | 2015)

5
 10월 정기 후원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외 6개 기관에 정성을 나누었습니다. 구제와 나눔에 힘씁시다.

6
 성찬식 안내
  다음 주일 성찬식을 위해 기도로 준비합시다.

7
 1689 신앙고백 강해 성료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강해가 이어집니다.

20231022주일예배[예수 부활했으니,그이름비길데가,맘가난한사람,갈보리산위에,성자의귀한몸]민수기24장 설교32.mp3
17.72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