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7월 13일 매삼주오(每三主五) 성경통독 [욥기 41-42장, 갈라디아서 1장] 쉬운성경 [신구약 성경통독] July 13th [Job 41-42, Galatians 1] One Year Bible Read

반응형

 

[욥]41:1 "네가 낚시 고리로 악어를 끌어 낼 수 있겠느냐? 끈으로 그의 혀를 맬 수 있겠느냐?
[욥]41:2 그의 코에 끈을 꿰고 갈고리로 그의 턱을 낚아챌 수 있겠느냐?
[욥]41:3 그것이 네게, '살려 주세요!' 하며 애원하겠느냐? 부드러운 말로 간청하겠느냐?
[욥]41:4 그것이 너와 약속을 하여 평생 너의 노예가 될 것 같으냐?
[욥]41:5 네가 그것을 새와 놀 수 있는 것처럼 만들어 네 어린 소녀들에게 쥐어 줄 수 있겠느냐?
[욥]41:6 어부들이 그것을 가지고 상인들에게 팔 수 있겠느냐? 상인들은 그것을 가게에 가지고 나와 팔 수 있겠느냐?
[욥]41:7 네가 그것의 가죽에 창을, 그 머리에 작살을 꽂을 수 있겠느냐?
[욥]41:8 그것에게 네 손을 대어 보아라. 그것이 날뛰면 네가 다시 그런 일을 할 생각이나 하겠느냐?
[욥]41:9 그것을 굴복시킬 수 있다는 생각은 헛된 것이 아니겠느냐? 보기만 해도 기가 꺾이지 않느냐?
[욥]41:10 아무리 용감한 자라 해도 그것조차 깨우지 못하는데, 누가 감히 내게 맞설 수 있겠느냐?
[욥]41:11 누가 내게 주고 나서 갚기를 바랄 수 있느냐? 세상의 모든 것이 내게 속하지 않았느냐?
[욥]41:12 그 악어의 다리와 그 힘과 위엄찬 모습을 어찌 말하지 않을 수 있겠느냐?
[욥]41:13 누가 그의 갑옷을 벗기고 감히 재갈을 가지고 그에게 다가설 수 있겠느냐?
[욥]41:14 누가 감히 그 끔찍한 이빨들이 늘어선 턱을 벌릴 수 있겠느냐?
[욥]41:15 그 등은 방패들이 서로 단단히 연결되어 늘어선 모습과 같고
[욥]41:16 비늘과 비늘은 서로 이어져 있어서 바람조차 통할 수 없다.
[욥]41:17 이처럼 비늘들은 서로 이어져서 함께 붙어 나눌 수 없다.
[욥]41:18 재채기와 함께 번갯불이 번쩍이고, 그 두 눈은 동틀 때의 쏟아지는 햇살 같구나.
[욥]41:19 입에서는 타는 횃불이 나오고 불똥이 튀어 나온다.
[욥]41:20 그 두 콧구멍에서 연기가 뿜어 나오니, 마치 끓는 솥에서 나오는 것 같구나.
[욥]41:21 입김이 숯불을 일으킬 것 같으니, 그 입에서는 불꽃이 쏟아진다.
[욥]41:22 그 목덜미에 힘이 있어, 그 앞에서는 절망도 달아난다.
[욥]41:23 근육들은 서로 단단히 엉켜 있고, 경고하여 떼어 낼 수 없구나.
[욥]41:24 그 심장은 돌같이 단단하고, 맷돌 아래짝처럼 강하구나.
[욥]41:25 그 놈이 한번 일어나면, 강한 자도 그 위세 앞에 겁을 먹고 뒷걸음질 친다.
[욥]41:26 칼로 찔러도 소용이 없고, 창이나 표창, 단창도 아무 소용 없구나.
[욥]41:27 악어는 철을 지푸라기처럼, 구리를 썩은 나무처럼 생각하니,
[욥]41:28 화살을 쏘아도 꿈쩍하지 않고, 물맷돌도 그것에게는 날리는 겨와 같다.
[욥]41:29 몽둥이를 지푸라기처럼 여기고, 표창을 날려도 코웃음만 칠 뿐이다.
[욥]41:30 그것의 밑바닥은 날카로운 질그릇 같아서 진흙에서 쟁기질한 것 같은 자국을 만든다.
[욥]41:31 깊은 물을 마치 끓는 가마솥같이 만들고, 바다를 기름 가마처럼 만든다.
[욥]41:32 지나가며 번쩍이는 물보라를 날리니, 흰머리를 날리는 것처럼 보인다.
[욥]41:33 지구상에 그것과 같이 두려움을 모르는 것이 없다.
[욥]41:34 그것이 교만한 자들을 모두 낮추어 보니, 모든 자랑하는 자들의 왕이로다."

 

  욥이 여호와께 대답하다
[욥]42:1 그러자 욥이 여호와께 대답했습니다.
[욥]42:2 "주께서는 무슨 일이든지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무도 주님의 뜻을 방해할 수 없는 줄 압니다.
[욥]42:3 '무식한 말로 내 뜻을 가리는 자가 누구냐?'라고 물으셨지요? 정말 저는 알지도 못하면서 말하였고, 깨닫지 못하는 일들을 아는 체 하였습니다.
[욥]42:4 주님께서, '들어라, 내가 말하겠다. 내가 묻겠으니 너는 대답하여라'고 하셨지요?
[욥]42:5 주님에 대하여 귀로 듣기만 했는데, 이제 저는 주를 눈으로 직접 보았습니다.
[욥]42:6 이제 제 자신을 경멸합니다. 그리고 티끌과 재 가운데서 회개합니다."
[욥]42:7 여호와께서 욥에게 말씀을 하신 후에 데만 사람 엘리바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와 네 두 친구는 정말 나를 화나게 하였다. 너희들은 내게 욥처럼 옳게 말하지 않았다.
[욥]42:8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수송아지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를 잡아 내 종 욥에게 가서, 너희들의 죄를 위해 번제로 바쳐라. 그러면 내 종 욥이 너희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이다. 나는 그의 기도를 듣고, 너희들을 너희 어리석음대로 다루지 않겠다. 너희는 욥과 달리 나에 대해 옳게 말하지 않았다."
[욥]42:9 그러자 데만 사람 엘리바스와 수아 사람 빌닷, 나아마 사람 소발은 여호와께서 자기들에게 명령하신 대로 하였고, 여호와께서는 욥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욥]42:10 욥이 자기 친구들을 위해 기도한 이후에 여호와께서는 그를 다시 번성케 하셔서, 그에게 전보다 두 배나 많은 복을 주셨습니다.
[욥]42:11 그러자 그의 모든 형제 자매와 전에 그를 알았던 모든 자가 와서 그와 함께 식사를 하였습니다. 그들은 여호와께서 욥에게 내리셨던 모든 재앙을 생각하며 그를 위로하고 슬퍼해 주었고, 각각 돈과 금고리를 욥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욥]42:12 여호와께서 욥의 말년에 처음보다 더 큰 복을 주셔서, 그는 만 사천 마리의 양과 육천 마리의 낙타와 황소 천 겨리와 당나귀 천 마리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욥]42:13 그리고 욥은 일곱 명의 아들과 세 명의 딸을 낳았습니다.
[욥]42:14 그의 첫째 딸을 여미마라 하고, 둘째 딸을 긋시아, 셋째 딸을 게렌합북이라 불렀는데
[욥]42:15 온 땅에 욥의 딸같이 아름다운 사람이 없었고, 욥은 그들에게도 아들과 같이 재산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욥]42:16 그후, 욥은 백사십 년을 더 살면서, 자손을 사 대까지 보았고
[욥]42:17 오래 살다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인사
[갈]1:1 사람들이 뽑은 것도 아니요, 사람들이 보낸 것도 아니요,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을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사도로 삼으셔서, 사도가 된 나 바울이,
[갈]1:2 나와 함께 있는 모든 형제들과 함께 갈라디아에 있는 여러 교회에 이 편지를 씁니다.
[갈]1:3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은혜와 평안을 주시기를 바랍니다.
[갈]1:4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상에서 우리를 건지시고, 우리 죄를 씻기 위해 자기 몸을 바치셨습니다.
[갈]1:5 하나님께 영원토록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 아멘.
  하나뿐인 복음
[갈]1:6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은혜로 여러분을 부르셨는데, 여러분이 이렇게 빨리 다른 복음을 믿는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갈]1:7 실제로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이 여러분을 혼란스럽게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갈]1:8 우리는 여러분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든지, 하늘에서 온 천사든지, 우리가 전한 복음이 아닌 다른 것을 전한다면, 그는 저주를 받아 마땅합니다.
[갈]1:9 내가 전에도 말했지만 이제 다시 말합니다. 여러분이 이미 받은 복음 외에 다른 것을 전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저주를 받아야 합니다.
[갈]1:10 내가 사람의 마음에 들게 하려는 것처럼 보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오직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시게 하려는 것뿐입니다. 내가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한다면, 나는 그리스도의 종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바울의 권위
[갈]1:11 형제들이여, 내가 여러분에게 전한 복음은 사람들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갈]1:12 그것은 내가 사람에게서 얻은 것도 아니고, 사람에게서 배운 것도 아닙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보여 주신 것입니다.
[갈]1:13 여러분은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가를 들었을 것입니다. 나는 유대교에 속한 사람이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몹시 박해했을 뿐 아니라, 아예 없애 버리려고까지 계획했습니다.
[갈]1:14 나는 나와 나이가 비슷한 다른 유대인들보다 더 열심히 유대교를 믿었습니다. 또한 그 누구보다도 조상들의 전통을 지키는 데 열심이었습니다.
[갈]1:15 그러나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하나님께서는 나를 따로 세우셔서 은혜로 나를 부르셨습니다.
[갈]1:16 그래서 나에게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복음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 아들을 내게 보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셨을 때에 나는 어떤 혈육을 통해서도 가르침이나 도움을 받지 않았습니다.
[갈]1:17 나보다 먼저 사도가 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나는 곧바로 아라비아로 갔다가 다마스커스로 되돌아갔습니다.
[갈]1:18 삼 년 뒤에 나는 베드로를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그와 보름 동안을 함께 지냈습니다.
[갈]1:19 그리고 주님의 동생 야고보 외에는 그 어떤 다른 사도도 만나지 않았습니다.
[갈]1:20 내 말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아십니다.
[갈]1:21 그후에 나는 시리아와 길리기아 지방으로 갔습니다.
[갈]1:22 유대에 있는 그리스도의 교회들은 나를 한 번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갈]1:23 다만 나에 대해서 "한때 우리를 박해했던 이 사람이 지금은 박해하던 그 믿음을 전하고 있다"는 말만 들었을 뿐입니다.
[갈]1:24 그래서 이 성도들은 나로 인해서 하나님께 찬양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