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2년 4월 29일 금요 새벽경건회[찬송: 섭리(잎새와 풀, 비와 가뭄 풍년과 흉년), 설교: 웨스트민스터 대요리문답 100-101문, 열방을 위한 기도: 모로코MOROCCO]

반응형

1. 섭리란 하나님의 전능하고 언제 어디나 미치는 능력
주께선 그 능력으로 모든 만물을 보존하고 다스려

잎새와 풀 비와 가뭄 풍년과 흉년
먹고 마실 것 건강과 질병 부와 가난

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지 않느냐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않으시면
그 한 마리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두려워 마

2. 참으로 이 모든 것이 우연이 아니라
아버지 같은 손길로 우리게 임하네





100문: 십계명에서 우리가 살펴야 할 특별한 것들이 무엇입니까?
답: 십계명에서 우리가 살펴야 할 특별한 것들은, 머리말과 계명들의 내용, 그리고 몇몇 계명의 경우에 그것들을 더욱 힘쓰도록 거기에 붙은 이유들입니다.
101문: 십계명의 머리말이 무엇입니까?
답: 십계명의 머리말은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너의 하나님 여호와로라” 하신 것인데, 이 머리말에서 하나님은 여호와 곧 영원하시고 불변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고, 스스로 존재를 가지시며, 자기의 모든 말씀과 사역에 존재를 주시는 분으로서 자기의 주권을 나타내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언약의 하나님으로서 옛적 이스라엘과 언약을 맺으셨던 것처럼 자기의 모든 백성과도 맺으셨으니, 이스라엘을 애굽의 종살이에서 이끌어 내신 것처럼, 우리를 우리의 영적 속박 상태에서 건져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오직 우리 하나님으로 모시고 그분의 모든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출20:2 2.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신5:6 6.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라 사44:6 6.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원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출3:14 14.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출6:3 3. 내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전능의 하나님으로 나타났으나 나의 이름을 여호와로는 그들에게 알리지 아니하였고 행17:24 24.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행17:28 28.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너희 시인 중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창17:7 7.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롬3:29 29. 하나님은 다만 유대인의 하나님이시냐 또한 이방인의 하나님은 아니시냐 진실로 이방인의 하나님도 되시느니라 눅1:74-75 74. 우리가 원수의 손에서 건지심을 받고 75. 종신토록 주의 앞에서 성결과 의로 두려움이 없이 섬기게 하리라 하셨도다 벧전1:15-18 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16.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17.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심판하시는 이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가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18.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 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레18:30 30. 그러므로 너희는 내 명령을 지키고 너희가 들어가기 전에 행하던 가증한 풍속을 하나라도 따름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레19:37 37. 너희는 내 모든 규례와 내 모든 법도를 지켜 행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4월29일(금)모로코 MOROCCO
모로코 교회 목회자들은 성경에 대한 지식을 성장시키고 교회 성도들을 헌신적으로 돌보면서 교회가 성장하고 있습니다.이와 동시에 기독교인들을 향한 박해 역시 심해져 가고 있습니다.기독교 신앙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포기할 것을 요구 받고 있는 아지자(Aziza,가명)형제의 안전을 위해, 신앙 때문에 친구들로부터 박해를 받고 마을에서 쫓겨난 아유브(Ayoub)형제가 새로운 곳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022년4월29일 금요새벽경건회[친송-섭리,설교-웨스트민스터대요리문답100-101문,열방을위한기도-모로코]6424.MP3
14.3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