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오바댜 1장 (쉬운성경, 자비교회 성경통독)

반응형


  여호와께서 에돔을 심판하신다
[옵]1:1이것은 오바댜가 받은 계시입니다. 주 여호와께서 에돔에 관해 이렇게 말씀하셨다. 여호와께서 온 나라에 사자를 보내시며 "일어나 에돔을 치러 가자!"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우리가 들었다.
  여호와께서 에돔 백성에게 말씀하시다
[옵]1:2"내가 너를 온 나라 가운데서 가장 작은 나라로 만들겠다. 너는 크게 멸시를 받을 것이다.
[옵]1:3네가 바위 틈에서 살며 높은 곳에 집을 짓고, 마음 속으로 '아무도 나를 땅바닥으로 끌어내리지 못한다'고 말하지만 너의 교만이 너를 속이고 있다.
[옵]1:4네가 독수리처럼 높이 날며 별들 가운데 둥지를 튼다 하여도 내가 너를 거기에서 끌어내리겠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옵]1:5"도둑이 들어오거나 밤에 강도가 들이닥치는 것이 오히려 네게는 더 나았을 것이다. 그들은 필요한 것만 훔쳐간다. 일꾼들이 와서 포도나무의 포도를 딴다 하더라도 얼마 정도는 남겨 놓는다.
[옵]1:6그러나 에서가 어떻게 약탈을 당하며 보물까지 빼앗길 수 있느냐!
[옵]1:7한때 너와 친구였던 사람들마저 너를 네 땅에서 쫓아 낼 것이다. 너와 평화롭게 지내던 사람들까지 너를 속이고 정복할 것이다. 지금 너와 함께 밥을 먹는 사람들이 너를 함정에 빠뜨릴 궁리를 하고 있는데도 너는 그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옵]1:8여호와의 말씀이다. "그 날에 내가 에돔의 지혜로운 사람을 없애겠다. 에돔 산지에 사는 슬기로운 사람들을 모두 없애겠다.
[옵]1:9데만아, 너의 용사들이 두려워 떨 것이다. 에서 산지의 모든 백성이 죽을 것이다.
[옵]1:10너는 네 친척, 야곱에게 폭력을 휘둘렀다. 그러므로 네가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며 영원히 멸망할 것이다.
[옵]1:11낯선 사람들이 이스라엘의 보물을 빼앗아 갈 때에도 너는 멀리서 지켜 보기만 했다. 외국인들이 이스라엘의 성문에 들이닥쳐 제비를 뽑아 예루살렘을 나누어 가질 때에도 너는 그들과 한패였다."
  에돔이 어긴 명령
[옵]1:12"네 형제가 재앙 당하는 것을 보고 비웃지 마라. 유다가 망하는 것을 보고 기뻐하지 마라. 유다 백성이 어려움에 빠진 것을 보고 우쭐대지 마라.
[옵]1:13내 백성이 재앙을 만난 날에 그들의 성문으로 들어가지 마라. 유다가 재앙을 만난 날에 그들이 당한 어려움을 보고 비웃지 마라. 그들이 재앙을 만난 날에 그들의 재산을 빼앗지 마라.
[옵]1:14도망하는 사람들을 죽이려고 갈림길에 지키고 서 있지 마라. 재앙을 만난 날에 살아남은 사람들을 사로잡지 마라."
  세계 모든 나라가 심판받는다
[옵]1:15"세계 모든 나라에 대한 여호와의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너희가 행한 대로 당할 것이며, 너희의 악한 행동이 네 머리로 돌아갈 것이다.
[옵]1:16너희들이 나의 거룩한 산에서 마신 그 잔으로 모든 나라들이 계속하여 마실 것이다. 그들은 끊임없이 마시다가 사라지게 될 것이다.
[옵]1:17그러나 시온 산 위에 살아남을 사람이 있을 것이니, 그 곳은 거룩한 곳이 될 것이다. 야곱 백성은 그들의 땅을 빼앗은 자들에게서 그 땅을 되찾아 올 것이다.
[옵]1:18그 때에 야곱의 집, 곧 이스라엘 백성은 불이 되고 요셉 백성은 불꽃이 될 것이다. 그러나 에서의 집, 곧 에돔 백성은 마른 줄기가 될 것이다. 야곱 백성이 그 줄기에 불을 놓아 에돔 백성을 태워 버릴 것이므로 에서의 집에 살아남을 사람이 없을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으므로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다.
[옵]1:19유다의 남쪽 백성이 에서의 산지를 차지할 것이며, 유다 언덕의 백성이 블레셋 땅을 차지할 것이다. 그들이 에브라임과 사마리아 땅을 되찾을 것이며, 베냐민은 길르앗을 차지할 것이다.
[옵]1:20그 날이 오면 한때 제 집을 떠나야 했던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 백성의 땅을 사르밧까지 차지할 것이다. 한때 예루살렘을 떠나 스바랏에 살아야 했던 유다 백성도 그 날이 오면 남쪽 유다의 성들을 차지할 것이다.
[옵]1:21구원자들이 시온 산에 올라가 에돔 땅에 사는 백성을 다스릴 것이니, 그 나라가 여호와의 나라가 될 것이다.

[파일: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