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5월 28일 시편 68:7-18 [팀 켈러의 묵상-예수의 노래들] 하나님이여 주께서 흡족한 비를 보내사 주의 기업이 곤핍할 때에 주께서 그것을 견고하게 하셨고 주의 회중을 그 가운데에 살게 하셨나이..

반응형

시편 68편 7-18절

7 하나님이여 주의 백성 앞에서 앞서 나가사 광야에서 행진하셨을 때에(셀라) 8 땅이 진동하며 하늘이 하나님 앞에서 떨어지며 저 시내 산도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서 진동하였나이다. 9 하나님이여 주께서 흡족한 비를 보내사 주의 기업이 곤핍할 때에 주께서 그것을 견고하게 하셨고 10 주의 회중을 그 가운데에 살게 하셨나이다. 하나님이여 주께서 가난한 자를 위하여 주의 은택을 준비하셨나이다. 11 주께서 말씀을 주시니, 소식을 공포하는 여자들은 큰 무리라. 12 여러 군대의 왕들이 도망하고 도망하니, 집에 있던 여자들도 탈취물을 나누도다. 13 너희가 양 우리에 누울 때에는 그 날개를 은으로 입히고 그 깃을 황금으로 입힌 비둘기 같도다. 14 전능하신 이가 왕들을 그 중에서 흩으실 때에는 살몬에 눈이 날림 같도다. 15 바산의 산은 하나님의 산임이여 바산의 산은 높은 산이로다. 16 너희 높은 산들아, 어찌하여 하나님이 계시려 하는 산을 시기하여 보느냐? 진실로 여호와께서 이 산에 영원히 계시리로다. 17 하나님의 병거는 천천이요, 만만이라. 주께서 그 중에 계심이 시내 산 성소에 계심 같도다. 18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오르시며 사로잡은 자들을 취하시고 선물들을 사람들에게서 받으시며 반역자들로부터도 받으시니, 여호와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기 때문이로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싸우신다

본문은 출애굽 사건과 약속의 땅을 향하는 여정을 되짚고 있습니다(10절).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들을 위해 싸우셨으며(12-16절) 언약궤가 시온 산 장막에 자리 잡자(삼하 6:12, 17) 그분의 보좌에 오르셨습니다(18절). 바울은 이를 죄와 죽음에서 인류를 구원하시고 성령님의 은사를 나눠 주는 그리스도의 승천을 보여 주는 더 큰 그림으로 보았습니다(엡 4:7-16, 행 2:33). 그리스도인은 온갖 유혹과 회의에 맞서 싸우는 전쟁에서 성경을 무기로 사용해서 성령의 은사들을 작동시켜야 합니다(엡 6:10-20). 그때마다 어김없이 하나님이 여전히 우리를 위해 싸우신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Prayer

주님, 때로는 너무 연약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나를 위해 싸워 주십시오!"라는 한 마디뿐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조차 나를 돌보시옵소서.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