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2023년 8월 25일 금요 새벽 경건회 [찬송: 여호와는 나의 반석, 설교: 1689 신앙고백 25장 "혼인", 중앙아시아/우간다 위한 기도]

반응형

여호와는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를 건지시는 하나님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 나의 구원 나의 산성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나의 주여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원수들에게서 구원 얻으리

사망의 줄이 나를 두르고 불의의 홍수가 나를 두렵게 하였으며
지옥의 줄이 나를 두르고 사망의 올무가 내게 이르렀으나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나의 주여 내가 주를 사랑합니다
내가 환난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었더니
주가 내 소리 들으셨도다


1항. 결혼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사이에 이루어져야 한다. 어느 남자든지 한 아내 이상을 두거나 어느 여자든지 한 남편 이상을 두는 것은 정당하지 못하다. (창 2:24, 마 19:5-6, 딛 1:6)
창2: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말2:15 그에게는 영이 충만하였으나 오직 하나를 만들지 아니하셨느냐 어찌하여 하나만 만드셨느냐 이는 경건한 자손을 얻고자 하심이라 그러므로 네 심령을 삼가 지켜 어려서 맞이한 아내에게 거짓을 행하지 말지니라
마19:5-6
5.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6. 그런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할지니라 하시니

2항. 결혼은 남편과 아내가 서로 돕고 (창 2:18, 잠 2:17, 말 2:14) 합법적인 방식으로 인류를 증가시키며 (창 1:28, 시 127:3-5, 128:3-4) 부정을 막기 위한 목적 (고전 7:2, 9)으로 제정되었다. 
창2:18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창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고전7:2 음행을 피하기 위하여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고전7:9 만일 절제할 수 없거든 결혼하라 정욕이 불 같이 타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나으니라

3항. 결혼에 동의할 수 있는 판단력을 행사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정당하게 결혼할 수 있다. (고전 7:39, 고후 6:14, 딤전 4:3, 히 13:4)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주 안에서 결혼해야 하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참된 시앙을 고백하는 자들은 신앙이 없는 자들이나 우상 숭배자들과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경건한 자들은 그들의 생활방식이 악하다든가 저주받을 이단 사설을 주장하는 사람들과 결혼하여 걸맞지 않은 멍에를 함께 메지 말아야 한다. (고전 7:39, 고후 6:14) 
히13:4 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딤전4:3 혼인을 금하고 어떤 음식물은 먹지 말라고 할 터이나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고전7:39 아내는 그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에 매여 있다가 남편이 죽으면 자유로워 자기 뜻대로 시집 갈 것이나 주 안에서만 할 것이니라
느13:25-27
25. 내가 그들을 책망하고 저주하며 그들 중 몇 사람을 때리고 그들의 머리털을 뽑고 이르되 너희는 너희 딸들을 그들의 아들들에게 주지 말고 너희 아들들이나 너희를 위하여 그들의 딸을 데려오지 아니하겠다고 하나님을 가리켜 맹세하라 하고
26. 또 이르기를 옛적에 이스라엘 왕 솔로몬이 이 일로 범죄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는 많은 나라 중에 비길 왕이 없이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라 하나님이 그를 왕으로 삼아 온 이스라엘을 다스리게 하셨으나 이방 여인이 그를 범죄하게 하였나니
27. 너희가 이방 여인을 아내로 맞아 이 모든 큰 악을 행하여 우리 하나님께 범죄하는 것을 우리가 어찌 용납하겠느냐

4항. 가까운 혈족이나 친족끼리는 결혼해서는 안 된다. 말씀이 금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 근친 상간적인 결혼은 사람의 어떤 법으로나 어떤 단체의 허락으로도 그들이 남편과 아내가 되어 살 수 있도록 정당화 되지 못한다. (레 18:6-18, 암 2:7, 막 6:18, 고전 5:1) 
레위기 18장
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니라 3너희는 너희가 거주하던 애굽 땅의 풍속을 따르지 말며 내가 너희를 인도할 가나안 땅의 풍속과 규례도 행하지 말고 4너희는 내 법도를 따르며 내 규례를 지켜 그대로 행하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5너희는 내 규례와 법도를 지키라 사람이 이를 행하면 그로 말미암아 살리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6각 사람은 자기의 살붙이를 가까이 하여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7네 어머니의 하체는 곧 네 아버지의 하체이니 너는 범하지 말라 그는 네 어머니인즉 너는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지니라 8너는 네 아버지의 아내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이는 네 아버지의 하체니라 9너는 네 자매 곧 네 아버지의 딸이나 네 어머니의 딸이나 집에서나 다른 곳에서 출생하였음을 막론하고 그들의 하체를 범하지 말지니라 10네 손녀나 네 외손녀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이는 네 하체니라 11네 아버지의 아내가 네 아버지에게 낳은 딸은 네 누이니 너는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지니라 12너는 네 고모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그는 네 아버지의 살붙이니라 13너는 네 이모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그는 네 어머니의 살붙이니라 14너는 네 아버지 형제의 아내를 가까이 하여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그는 네 숙모니라 15너는 네 며느리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그는 네 아들의 아내이니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지니라 16너는 네 형제의 아내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이는 네 형제의 하체니라 17너는 여인과 그 여인의 딸의 하체를 아울러 범하지 말며 또 그 여인의 손녀나 외손녀를 아울러 데려다가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라 그들은 그의 살붙이이니 이는 악행이니라 18너는 아내가 생존할 동안에 그의 자매를 데려다가 그의 하체를 범하여 그로 질투하게 하지 말지니라 19너는 여인이 월경으로 불결한 동안에 그에게 가까이 하여 그의 하체를 범하지 말지니라 20너는 네 이웃의 아내와 동침하여 설정하므로 그 여자와 함께 자기를 더럽히지 말지니라 21너는 결단코 자녀를 몰렉에게 주어 불로 통과하게 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22너는 여자와 동침함 같이 남자와 동침하지 말라 이는 가증한 일이니라 23너는 짐승과 교합하여 자기를 더럽히지 말며 여자는 짐승 앞에 서서 그것과 교접하지 말라 이는 문란한 일이니라 24너희는 이 모든 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내가 너희 앞에서 쫓아내는 족속들이 이 모든 일로 말미암아 더러워졌고 25그 땅도 더러워졌으므로 내가 그 악으로 말미암아 벌하고 그 땅도 스스로 그 주민을 토하여 내느니라 26그러므로 너희 곧 너희의 동족이나 혹은 너희 중에 거류하는 거류민이나 내 규례와 내 법도를 지키고 이런 가증한 일의 하나라도 행하지 말라 27너희 전에 있던 그 땅 주민이 이 모든 가증한 일을 행하였고 그 땅도 더러워졌느니라 28너희도 더럽히면 그 땅이 너희가 있기 전 주민을 토함 같이 너희를 토할까 하노라 29이 가증한 모든 일을 행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어지리라 30그러므로 너희는 내 명령을 지키고 너희가 들어가기 전에 행하던 가증한 풍속을 하나라도 따름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막6:18 이는 요한이 헤롯에게 말하되 동생의 아내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 하였음이라
고전5:1 너희 중에 심지어 음행이 있다 함을 들으니 그런 음행은 이방인 중에서도 없는 것이라 누가 그 아버지의 아내를 취하였다 하는도다

우간다 - 잠식해오고 있는 이슬람 세력을 직면한 기독교인들을 위해

8월 25일 (금) / 중앙아시아: 오픈도어는 중앙아시아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 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캠프에 참석하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이들을 인도하는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능력이 임하도록 기도합니다.


The 1689 Baptist Confession of Faith
BAPTIST CONFESSION OF FAITH
 
 
Of Marriage
Chapter 25


PARAGRAPH 1
Marriage is to be between one man and one woman; neither is it lawful for any man to have more than one wife, nor for any woman to have more than one husband at the same time.1

1 Gen. 2:24; Mal. 2:15; Matt. 19:5–6


PARAGRAPH 2
Marriage was ordained for the mutual help of husband and wife,2 for the increase of mankind with a legitimate issue,3 and the preventing of uncleanness.4

2 Gen. 2:18
3 Gen. 1:28
4 1 Cor. 7:2,9


PARAGRAPH 3
It is lawful for all sorts of people to marry, who are able with judgment to give their consent;5 yet it is the duty of Christians to marry in the Lord;6 and therefore such as profess the true religion, should not marry with infidels, or idolaters; neither should such as are godly, be unequally yoked, by marrying with such as are wicked in their life, or maintain damnable heresy.7

5 Heb. 13:4; 1 Tim. 4:3
6 1 Cor. 7:39
7 Neh. 13:25–27


PARAGRAPH 4
Marriage ought not to be within the degrees of consanguinity or affinity, forbidden in the Word;8 nor can such incestuous marriages ever be made lawful, by any law of man or consent of parties, so as those persons may live together as man and wife.9

8 Lev. 18
9 Mark 6:18; 1 Cor. 5:1

20230825금요새벽경건회[찬송-여호와는나의반석,설교-1689 혼인 25장,중앙아시아,우간다 위한 기도]80.mp3
19.79MB

반응형